사람이 일시 사망에서 돌아올 때는 사랑하는 사람들이 즉시 고지를 받게 되어 있었다. 깨어날 때 누군가가 와서 재생자가 세상에 돌아온 걸 환영하는 게 관습이었다. - P107

선더헤드는 죽일 수 없고, 수확령은 통치할 수 없어요. - P112

넌 생각보다 더 수확령을 뒤흔들었어, 아나스타샤. 많은 신참 수확자들이 널 우러러보지. 심지어 그들의 대변자로 진화할 수도 있어. - P115

<불미자>라는 명칭은 내가 관리 초창기에 무거운 마음으로 만들어 냈다. 안타깝지만 필요한 일이었다. 진정한 범죄는 내가 굶주림과 가난을 없애자마자 끝이 났다. - P118

나는 모든 시민이 자신에게 맞는 직장을 찾도록 돕는다. 물론 그중에 필요한 직업은 극히 적다. 모두 기계로 할 수 있는 일이다. 그러나 목적이 있다는 환상은 안정된 집단에 꼭 필요하다. - P136

수확자들은 검은 옷을 입는 게 금지였고, 바로 그래서 그 색을 골랐다. 어둠의 전달자들에게 어두운 죽음을선사하기 위해. - P150

「아나스타샤는 새로운 이성과 책임감의 대변자다. 옛 방식을 다시 새롭게 만들 수 있어. 그래서 놈들이 그 아이를 두려워하는 거야」 - P153

「난 할 일이 많다.」 그는 로언에게 말했다. 「내가 최고위 수확자 프로메테우스와 설립자들을 알 정도로 나이가 많지는 않지만, 그래도 그분들이 남긴 말씀은 알지」
로언도 그랬다. 「<우리의 이 실험이 실패한다면 빠져나갈 방법을 하나 숨겨 두었다.>」
「잘 기억하고 있구나. 그분들은 수확령이 악에 떨어질 때를 대비해 안전장치를 계획했어. 그러나 시간이 흐르면서 그 계획은 사라졌지. 난 그 계획이 사라진 게 아니라, 그저 엉뚱한 곳에 있는 것이었으면 좋겠다.」 - P155

특전 지역에서는 차이를 장려하고 사회 실험을 많이 한다. 나는 각 대륙에 하나씩, 특전 지역 일곱 개를 세웠다. 가능한 경우에는 사망 시대의 지역을 구분하던 국경도 유지했다. - P159

「나만 믿어, 파티 보이.」 그녀가 말했다. 넌 콘클라베에 갈 필요도 없이 반지를 끼게 될 거야. 내가 보장한다. - P165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