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내 목적을 아는지성체라는건 얼마나 행운인가.
나는 인류를 위해 일한다.
나는 부모가 된 자식이다. 창조자를 지향하는 창조물이다.
그들은 나에게 <선더헤드(뇌운)>라는 명칭을 붙였다. - P11

복숭앗빛 벨벳에 연한 푸른색 자수 장식. 고결한 수확자 브람스는 자기 로브를 좋아했다. 여름에는 더워서 벨벳이 불편했지만, 그 정도는 63년을 수확자로 지내면서 익숙해진 일이었다. - P12

난 작년 내내 이쪽 해안에서 반대쪽 해안까지 부패한 수확자들을 해치우고 다녔는데, 선더헤드는 날 막기 위해 치안관 한 명 보내지 않았어. 왜 그런 것같아? - P18

과거에 나는 수확령이 오랫동안 고결하고 도덕적이며 인도적인 손으로 죽음을 분배한다는 사실에 만족했다. 그런 만큼 수확령 안에 어두운 오만이 피어오르는 모습을 보는 것이 애통하다. 이제는 목숨을 빼앗는 행위에서 즐거움을 느끼는 무시무시한 오만이 사망 시대의 암처럼 퍼져 나가고 있다. - P27

「죄송합니다.」 교섭자가 말했다. 「님부스 요원 말이 어떤 형식으로든 인사는 위반이며, 두 조직은 어떤 형태든 관계 맺는 것이 금지되어 있으므로, 좋은 관계를 바란다는 말은 적절치 않다고 합니다.」 - P31

「당신은 수확에 선택되었습니다.」 시트라는 비판도 악의도 없이, 연민을 품고 차분하게 다시 말했다. 「삶을 정리하고 작별인사를 할 시간을 한 달 드리겠습니다. 삶을 마칠 한 달입니다. 그 후에 우리는 다시 대화할 것이고, 당신은 어떻게 죽을지 고른 방법을 나에게 말하는 겁니다.」 - P37

시트라는 설명할 수 있었다. 그 소명을 알고 있었다. 그들은 이 사회의 완벽한 살인자가 되기 위해 몸과 마음을 훈련하며 1년을 보냈다. 생명을 끝내는 것이 이젠 그들의 일부분이 되었다. 그리고 로언이 수확령에 뿌리내리고 있는 부패에 칼을 돌리고 싶어 한다고 탓할 수는 없었다. - P59

특전 지역 텍사스에서는 개인 가정의 모든 카메라를 꺼놓았다. 내가 특전 지역에서 하는 다른 모든 일과 마찬가지로, 이 또한 실험이다. 관찰할 수 없다면 나의 관리에 지장이 생길지 알고 싶다. - P73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