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는 다시 한 번 기회를 달라고 간청했을 것이다. 기꺼이 신을 사랑하는 법을 배우며 남은 인생을 보내겠다고 약속했을 것이다. 살 수만 있다면. 그러나 그는 그 어떤 협상도 불가능하며, 모든 것은 오직 자신의 탓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었다. - P358

닐을 고민하게 했던 모든 신비는 이제 풀렸다. 삶은 사랑이며, 고통조차, 아니 고통이야말로 사랑이라는 사실을 이해했기 때문이다.
그래서 마침내 몇 분 후 닐이 출혈 과다로 사망했을 때, 그는 진정한 구원을 받을 자격이 있는 사람이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신은 그를 지옥으로 보냈다. - P360

신을 사랑하고 싶거든, 신의 의도가 무엇이든 간에 그를 사랑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신은 의롭지않고, 친절하지도 않고, 자비롭지도 않다. 그리고 그런 사실을 이해하는 것이야말로 진정한 신앙심을 갖추기 위한 필수 조건이었다. - P362

타메라 라이언스, 펨블턴 대학 1학년
믿기지가 않아요. 지난해 캠퍼스 견학 때는 이런 얘기는 전혀 듣지 못했거든요. 대학에서 칼리를 의무화하려고 한다는 얘긴 여기 입학하고 나서 들었어요. 내가 대학 생활에서 기대했던 것 중 하나는 그걸 없애고 다른 사람들과 같아지는 거였는데 계속 이걸 유지해야 할 가능성이 조금이라도 있는 줄 알았으면 아마 다른 대학으로 갔을걸요. 사기라도 당한 기분이네요. - P367

우리는과거 몇십 년에 걸쳐 인종차별이나 성차별에 관해 기꺼이 토론해왔지만, 외모지상주의에 관한 논쟁을 벌이는 일은 아직도 꺼려합니다. 그러나 매력 없는 용모를 가진 사람들에 대한 편견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넓게 퍼져 있습니다. - P368

칼리아그노시아 조치를 받은 사람은 모든 사람의 얼굴을 완벽하게 인식할 수 있습니다.
.
.
단지 이런 차이들에 대해 아무런 심미적 반응도 경험하지 않을 뿐입니다. - P369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