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목숨을 보전할 수 있었던건 순전히 거짓말로 쌓은 아주 위태로운 탑 위에 놓인 성과였고, 그걸 감안했을 때 고작 몇백 킬로칼로리를 얻자고 그 탑전체를 위험에 빠뜨릴 수는 없었던 것이다. - P30

"탱크에서 저를 복제해 뽑아내고 계셨다는 것도 압니다. 그들을 코어로 밀어 넣고 있었겠죠. 그것도 통상적인 일인가요?"
마샬은 아무런 대답도 하지 않았다. 그리고 마침내 입을 연 그는 완전히 단조로워진 어조로 물었다.
"누구한테 들었지?"
나는 입을 꾹 다문 채로 미소를 지었다. - P35

나샤가 말했다. "그래, 맞아. 얘 아직 확실히 그 명단에 올라있어. 내가 추측한 대로라면 마샬은 이 문제를 일석이조라고 생각하는 것 같아. 크리퍼들이 가지고 있는 두 번째 폭탄을 미키를 시켜 가져오게 하면 날씨가 바뀌어도 우리 모두 굶어 죽지 않거든. 그러고 나서 그 뒤에 미키를 죽일 기회가 생기면 딱 좋지." - P46

익스펜더블이 하는 일이 뭔지는 모두가 안다. 우리는 죽는다. 계속해서 죽는다. 덕분에 당신들이 죽을 필요가 없다. 아마 여러분은 사람들이 그 점을 고맙게 여기리라 생각하겠지. 하지만 인간의 두뇌는 그런 식으로 돌아가지 않는다. - P51

익스펜더블로서 가장 최악인 점은, 나를 나 이외의 모든 이들과 갈라놓는 그것은, 바로 내가 계속해서 죽어야 한다는 거다. 게다가 나는 그 온갖 죽음을 모두 기억해야 한다는 점이 중요하다. - P52

베르토가 코웃음을 쳤다. 배낭을 땅에 놓는 소리가 쿵 하고 났다. 돌아보니 베르토가 배낭을 열어 뭔가를 꺼내고 있었다.
"너 농담하는 거지, 그렇지? 난 경치 보자고 여기까지 온 게 아니야, 미키." - P73

나는 베르토를 쳐다보았다. 뭔가 비꼬는 말을 하려다가 베르토는 내가 지난 2년간 크리퍼들과 정기적으로 접촉했다고 믿는단 걸 떠올렸다. 그는 내가 크리퍼들과 계속해서 협상해 왔다고 생각한다. 유일하게 나샤만 내 말이 순 거짓말이라는걸 알고 있다. - P79

기술적으로 나는 다운로드 하는 과정에 사실상 퀸의 도움이 필요 없다. 나도 헬멧을 착용하는 방법은 알고 있기 때문이다. 업로드를 할 때 퀸이 실제로 하는 일은 나에게 헬멧을 씌운 다음 자신의 엄지손가락을 인증 패드에 대고 작동을 지시하는 것뿐이었다.
말인즉슨, 퀸의 엄지만 있으면 된다는 거다. - P83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