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보다 더 크게 해주세요.‘ 캐틀린은 신들에게 간청했다. ‘저 아이가열여섯이 되고, 스무 살이 되고, 쉰 살이 되게 해주세요. 제 아버지만큼 커서 품에 아들을 안게 해주세요. 제발, 제발 제발 부탁드립니다.‘ - P402

"죽여버려, 롭. 머리를 잘라." 테온 그레이조이가 충동질했다.
"안 돼." 캐틀린의 아들은 피투성이 장갑을 벗으며 대답했다. "죽어서보다는 살아서 더 쓸모가 있어. 그리고 내 아버님은 결코 전투가 끝난 후에 포로 살해를 용납하지 않으셨어."
"현명하고 명예로운 사람이지." 제이미 라니스터가 말했다.
"끌고 가서 사슬을 채우시게." 캐틀린이 말했다. - P409

대니는 하고를 보고 말했다. "그렇게 말해서는 안 된다. 오늘은 충분히멀리 달렸으니 여기에서 야영한다."
"여기에?" 하고는 주위를 둘러보았다. 땅은 갈색으로 말라비틀어졌고,
사람이 지내기 좋지 않았다. "이건 야영할 만한 땅이 아니오."
쿼토가 말했다. "여자는 우리에게 멈추라 명할 수 없소. 아무리 칼리시라 해도." - P413

조라 경이 얼굴을 찌푸렸다. "제발, 제 말 들으세요. 도트락인들은 젖먹이 아기를 따르지 않을 겁니다. 이자들은 드로고의 힘에 고개를 숙였고, 그 힘에 복종했을 뿐입니다. 드로고가 죽으면, 자코와 포노와 다른 ‘코‘들이 칼의 자리를 두고 다툴 테고, 이 칼라사르는 내부에서 붕괴할 겁니다. 승자는 다른 경쟁자를 원치 않을 테지요. 아이가 태어나자마자 공주님 품에서 빼앗을 겁니다. 아이를 개 먹이로 줘버릴 테지요…" - P418

"찜질 약을 새로 만들어줘. 이번에는 반드시 붙이고 다니도록 할 테니까." 대니는 애원했다.
"그럴 때는 지났습니다. 마님 이제 제가 할 수 있는 일이라곤 고통 없이 밤의 땅으로 달려갈 수 있도록 앞에 놓인 어두운 길을 편하게 만드는 것뿐입니다. 아침까지는 떠나실 겁니다." - P421

에다드 공은 황금 망토 두 명의 부축을 받아 대성소문 밖에 있는 최고성사의 연단에 서 있었다. 앞에 구슬로 하얀 늑대를 새겨넣은 짙은 회색 벨벳더블릿을 입고, 모피 두른 회색 모직 망토를 걸쳤지만, 아리아가 이제까지 본 적 없이 야위었고 기름한 얼굴은 고통으로 해쓱했다. 서 있다기보다는 떠받쳐진 상태였다. 부러진 다리에 감긴 붕대는 회색으로 썩어 있었다. - P440

조프리 왕이 킹스가드의 방패 뒤에서 걸어나왔다. "내 어머니는 에다드 공이 검은 옷을 입게 해달라 하시고, 산사 아가씨는 부친에게 자비를 베풀어달라 빌더군." 그는 산사를 똑바로 보고 미소지었고, 아리아는 잠시 신들이 기도를 들어주셨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조프리는 군중을 돌아보고 말했다. "하나 이들은 마음 약한 여인네야. 내가 너희들의 왕인 한 반역을 벌하지 않고 넘어가는 일은 없다. 일린 경, 저놈의 머리통을 가져와라!" - P443

루윈은 멍하니 그들을 쳐다보았다. 회색 모직 로브 소매에 피를 묻힌 몸집 작은 회색 남자의 총명한 회색 눈에 눈물이 맺혀 있었다. 그는 꽉 잠겨서 작아진 목소리로 말했다. "도련님들, 우리가… 우리가 아버님 모습을 잘 아는 석공을 찾아야겠습니다…" - P46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