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금 전에 중국 농구선수 야오밍이 눈을 부라리면서 햄버거 자랑을 하는 TV광고를 봤다.

가뜩이나 중국애들이 우리나라 역사 가지고 지ral지ral 하며 나 자빠 있는데
중국인 농구 선수를 떠~억하니 내세우고...
참~~나...   잘도 햄버거가 먹고 싶겠다.
(그러고 보니 긍정문에 긍정문을 더해 부정문을 만드는 건 한국어가 유일하지 싶다... ^^;)


한국 맥도날드에서 돈 받고 일하는 사람들은
도대체 생각이 있는지, 개념이 있는지 정말 정말 궁금하다.

야오밍이 중국에 대한 온갖 나쁜 감정들을 씻어내 버릴 정도로
대단한 농구선수였나????   (-_-)a


얼마전에 했던 아시안컵 결승전에서 중국이 아닌 일본을 응원했던 사람들은
나뿐만이 아니었을거다.
오래 살고 볼 일이다. 내가 살면서 축구 경기를 보며 일본을 응원했다니....

 

 

요런 말이 있다.

Think globally, Do locally.  

우리말로 풀어보자면...

전세계로 통할 수 있게 꼼꼼히, 크게 생각하되,  행동은 그 지역에 맞게 해라는 거다.

장사를 하려면 그 지역 사람들 입맛에 맞게 해야할 것 아닌가???



맥도날드... 고맙다
덕분에 5000원 벌었다.   안 쓰는게 돈 버는거지... 안그래???


댓글(3)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sayonara 2004-09-15 11:2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그 광고 보고 맥도널드에 가고싶은 생각이 싹 달아나더라구요.
그 광고 만든 사람들은 일류대학 나온 MBA들일텐데 어쩜 그리도 생각이 없는지..

ChinPei 2004-09-15 12:3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Do Locally 도 가끔 문제로 될 적도 있어요.
최근 그렇지도 않는데 몇년전 일본의 여러 가게에서 "일본식 김치"가 판매돼 있었어요.
그 중에서도 몇개는 "일본사람의 입맛에 맞춰..."라는 문구가 있어서, 내용을 보니까, 고추도 사용하고 있는데 토마토가 많이 섞여있다고 하잖아요. 좀 먹어봤던데... 괴상한 맛이었답니다. 상상하실 수있죠?

세벌식자판 2004-09-15 14:2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Do Locally 를 제대로 못한 경우가 아닐까요??? ^^;

그나저나 토마토를 섞은 김치라... (- ㅠ -)a
어째 어울리기가 상당히 곤란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