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타샤 튜더 클래식 03: 코기빌 마을 축제 - 코기빌 시리즈 1 ㅣ 타샤 튜더 클래식 3
타샤 튜더 지음, 공경희 옮김 / 윌북 / 2009년 1월
품절
이 작품은 타샤 튜더 할머니가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린 코기빌 시리즈 3권 가운데 그 첫 번째 책이다. 역시나 1권이 제일 좋다. 코기빌은 강아지들의 일종인 코기들과 코기 친구 동물들이 사는 마을이다.
2권인 <코기빌 납치 대소동>에서는 추리물을, 3권인 <코기빌의 크리스마스>에서는 전통적인 크리스마스 모습을 그렸다면, 1권에서는 특히 옛날 미국 시골 마을에서 벌어지던 축제 모습을 아주 즐겁게 그렸다. 글과 그림 모두 상당한 수준이고 기품이 있다. 즐겁게 글을 다 읽고 나서 그림을 하나하나 차근차근 살펴보게 되었는데 어찌나 세세하고 멋진지 모르겠다.
코기는 털 색깔이 여우 같으면서 다리가 짧고 꼬리는 없는 강아지다. 담배를 물고 온 몸이 알록달록한 물방울 무늬인 보거트는 요정들이다. 이들과 함께 모범가족인 브라운 가족이 등장한다. 축제에서 볼 수 있는 멋진 수제품들, 시골에서 직접 만든 잼 등 먹을거리들 그리고 염소 경주 등 마치 축제를 함께하는 듯한 느낌이 들 정도로 즐거운 책이다.
왁자지껄한 축제 모습도 큰 볼거리이지만 그들의 당시 옷차림이나 생활 모습 등도 정겹고 소박하다. 곳곳에 등장하는 미국 국기 때문인지 참 미국적이다 하는 느낌도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