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벙커를 지어라>

매우 재능 있는 경영서 전문 작가인 댄 히스는 집필에만 집중하기 위해 "중고 노트북을 사서 인타넷 브라우저를 모두 지우고 하는 김에 무선 네트워크 드라이버도 다 삭제"하고는 이 "구닥다리 기계"를 들고 커피숍으로 향했다.
- P219

<도전에서 목적의식으로 이동하라>

도전적 유형의 사람에게 장작을 구해 오라고 하면당장 어깨에 도끼를 둘러매고 숲으로 향할 것이다. 반면 목적의식 있는사람에게 같은 부탁을 하면 그들은 "어디로 가면 전기톱을 구할 수 있습니까?"라고 물을 것이다.  - P226

2008년, 캘리포니아 도미니칸 대학교의 게일 매튜스 박사는 다양한직업(변호사, 회계사, 비영리 단체 종사자, 마케팅 종사자 등)과 국적을 가진 267명의 실험 참가자를 선발해 실험을 실시했다. 그중 자신의 목표를 직접 직어 둔 사람은 그것을 달성할 가능성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39.5퍼센트나 높았다. 목표와 가장 중요한 것을 적어 두는 것은 우선순위에 따라 살기 위해 당신이 해야 할 마지막 단계다.
그리고 무슨 일을 해야 할지 알게 된 다음 해야 할 단 한 가지는, 아는것을 실천하는 일이다.
- P196

앞서 목표를 적어놓는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성공할 가능성이 39.5퍼센트 높다고 한 게일 매튜스 박사의 연구 결과를 기억하고 있을 것이다. 그 이야기는 거기서 끝이 아니다. 자신의 목표를 적어 두고친구들과 그 상황을 공유한 사람들은 그 목표를 달성할 가능성이 76.7퍼센트나 높았다. 목표를 적어 두는 것만 해도 그렇게 효과적인데, 단순히 일의 진척 상황을 누군가, 심지어 친구와 정기적으로 나누는 것만으로 효과를 두 배나 높일 수 있다니 대단한 일이 아닌가.
이처럼 책임의식은 효과가 있다.
- P235

생산성을 훔쳐 가는 네 종류의 도둑들

1. ‘아니오‘(No)라고 말하지 못하는 것
2. 혼란에 대한 두려움
3. 건강에 나쁜 습관들
4. 목표 달성을 도와주지 않는 환경 - P239

<거절하면 자유로워진다>

1977년 《에보니》라는 잡지에 실린 한 기사에서 당시 최고의 인기를누렸던 코미디언 빌 코스비가 이 생산성 도둑을 완벽하게 정리해 준 적이 있다. 그는 코미디언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었을 때 우연히 다음과같은 조언을 읽게 되었고, 이후 마음속 깊이 새기게 되었다고 했다. "성공의 열쇠가 무엇인지는 모른다. 하지만 실패의 열쇠는 모든 사람을 기쁘게 하려 드는 것이다."
자신의 단 하나에 가장 강력한 ‘예!‘를 말하고 나머지에게는 ‘아니오!‘
라고 외칠 수 있을 때, 비로소 남다른 성과가 가능해진다.
- P244

"앞으로 20년 뒤 당신은 한 일보다 하지 않은 일을 후회하게 될 것이다. 그러니 배를 묶은 밧줄을 풀어라. 안전한 부두를 떠나 항해하라. 무역풍을 타라. 탐험하고, 꿈꾸고, 발견하라."

- 마크 트웨인 - P262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