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들들도 우리와 똑같은 길을 걷고 있는 것은 아닐까? 그래서는 안 돼! 우리처럼 시큼한 양젖과 죽에 만족하며 살아가도록 내버려둘 수는 없어! 그 아이들은 황금에 둘러싸여 풍요로운 삶을 즐길 수 있도록 해주어야 해."

<황금을 꿈꾸는 사나이> - P16

"...부자는 허리춤에 찬 지갑으로 결정되는것이 아니야. 아무리 두툼한 지갑이라도 다시 채워줄 황금물줄기가 없다면 금세 비워지는 법일세. 아카드에게는 아무리 돈을 펑펑 쓰더라도 그의 지갑을 끊임없이 다시 채워줄수입원이 있다구."

<황금을 꿈꾸는 사나이>
- P20

"...내가 어떤 교훈을 가르쳐주었던가? ‘버는 것보다 덜 써라가 첫번째 교훈이었지. 두 번째는 ‘자네가 구하는 조언에합당한 경험을 가진 사람에게 조언을 구하라‘ 는 것이었네.끝으로는 ‘돈으로 돈을 벌어라는 것이었지..."

<바빌론에서 가장 부자인 사나이> - P36

"...저분처럼 좋은기회가 왔음에도 차일피일 미루는 사람을 바빌로니아 말로는 무엇이라 합니까?"
어딘가에서 "굼벵이!"라고 대답했다. 그러자 시리아 사람이 흥분한 듯이 두 팔을 흔들어대면서 큰 소리로 말했다.
"굼벵이요? 적절한 비유입니다. 굼벵이는 기회가 눈앞까지 찾아와도 선뜻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마냥 기다립니다.
더 좋은 기회가 올 것이라 말하면서 빈둥거립니다. 그런 사람에게 어찌 더 좋은 기회가 찾아올 수 있겠습니까? 기회는굼벵이를 기다려주지 않습니다. 행운을 바라는 사람은 신속하게 행동해야 합니다. 기회가 찾아왔을 때 신속하게 행동하지 않는다면 저분처럼 되고 말 겁니다. 영원히 굼벵이로살아야 할 것입니다."


<행운의 여신은 행동하는 사람에게 찾아온다> - P91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