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램덩크 1 - 완전판
이노우에 다케히코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01년 6월
평점 :
품절


한꺼번에 다 사고 한번에 다 읽어버리고 싶지만 여유가 되질 않으니...
차츰차츰 모을 수 밖에.
그러고 보니 내가 처음 슬램덩크를 봤을 때 제대로 읽었는지도 의심이 간다.
장면을 기억 못하는건지, 소연이가 초반부터 백호를 이렇게나 살갑게 대했던가? 안감독님도 등장하고[아니 이분이 벌써 나왔던가?라고 생각했었다]
뭐 어떤가 차라리 그게 더 좋을거라 생각. 새로운 기분으로 보는 거지. 몇년이 지나도 여전히 재밌다. 나왔을 때의 농구붐의 시초가 슬램덩크라는 사실을 다시 일깨워 주는...
사실 나는 그때 별로 농구를 좋아하지 않았다. 운동을 잘 하지 못한것도 그 이유지만 거기에 뭔가 유행이 되는 것은 별로 좋아하지 않는 터라 슬램덩크도 친구들에게 한창 붐이었을 때 난 살짝 떨어져 있었다.
시간이 지나고 가라앉고 난 뒤에 다시금 우연히? 보게 됐는데 후회할 수 밖에 없었다. 빨간 머리 녀석이 하는 짓이 왜이리 재미있던지...

어쩌면 슬램덩크중에 몇권은 빼먹고 읽었을 지도 모른다. 그래서 이렇게 늦게나마 사서 보는 거지. 절대 빼먹지 않게 말이다.
예전에 출간된 것에서 보너스 장면같은게 애장판에는 빠졌다고 하는데 뭐
나는 기억하지 못하니 남들보단 덜 아쉬울까...아니 더 아쉬워지는구나. 남들은 예전 것에서라도 본거 아닌가. 으... 만화 잘 봐놓고 막 아쉬워 진다. 얼른 2권을 사도록 하자. 왜 보너스 장면?을 빼놨냐구요! [언제나 뒷북이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sayonara 2004-08-30 14:5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정말이지.. 동그란 보너스 장면을 빼놨다는 것은 이야기의 흐름을 막을 정도의 만행이라고 생각합니다. 너무 실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