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만에 알바도 약속도 없는 평안한 주말.
새벽 3시에 잤다가 오후 2시에 일어나는-_- 기염을 토한 후
진짜 한 세 달만에 밥을 좀 해먹어볼까 하고 찬장도 뒤적거리고 그릇도 뒤적거렸는데
도자기가 꽤 많다
원래 도자기에 관심없었는데
올 1월 친척언니가 삼청동에 도자기 가게를 여셔서 두세 번 가서 얻은 것도 있고 산 것도 있고..
배터지게 점심 먹고 도자기 사진 찍으며 놀았다

도자기의 매력이라 함은.. 정형화되지 않은 모습??
명칭이나 사용 목적은 같지만 똑같이 생긴 것은 단 하나도 없다



내가 제일 좋아하는 찻잔. 손 안에 딱 맞게 들어간다
처음 받았을 땐 소스같은 것을 담아도 되겠다고 생각했는데 이 녀석 볼수록 귀여워서 소스는 커녕 물 한 번 묻히지 못했다.
오늘은 사진찍는 기념으로 내가 키우는 '토마'와 '마토'가 맺어준 방울토마토도 담아서 촬영ㅋㅋ


아래쪽의 두 개는 밥그릇과 국그릇.
방울토마토 담은 찻잔과 같은 날 함께 얻은 것들.
밥그릇도 귀여워서 잘 쓰지 못한다(일인분의 밥을 해서 담기엔 좀 작기도 하고ㅋ)
왼쪽 위의 그릇은 백자만을 고집하던 내게 처음으로 생긴 색 있는 그릇
소금을 섞어 빚은 거라고 하는데 색도 예쁘고 완벽한 원형의 그릇이다
원래 선물할 그릇 사러간 건데 너무 예뻐서 내가 사서 갖고 같은 종류의 다른 걸로 사줬다ㅋㅋ
실제로 보면 더 예쁘고 원래 더 예뻤는데 카푸치노 타먹으면서 몇 번 썼더니 색이 변했다
이제 백자만 살거야ㅠ_ㅠ


난 이 반찬 저 반찬 섞어서 비벼먹는 걸 좋아하는데 큰 그릇이 없어서 하나 사온 그릇.
비교를 위해 옆에 방울토마토 담은 찻잔을 놓았다
사진찍고 나서 지금 저 자두담은 그릇을 고대로 들고와서 먹고 있는 중ㅋㅋ
자두 드세요~^-^


구경하다가 한 눈에 반해서 같이간 막내고모한테 사달라고 졸라서 얻은 찻잔세트.
깔끔하고 통일되어 새겨진 무늬가 마음에 든다
정말 한 번도 쓰지 못했다
예쁘기도 예뻐서지만 여유롭게 찻잔에 차를 타마실 시간적 정신적 여유도 많이 부족했다;;
그리고 쓰려면 다섯 개를 다 한 번에 써야지..
네 명이 부족해-_-;;


댓글(8)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이매지 2007-06-30 17:5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한명 손-_-)/

푸른신기루 2007-07-01 00:07   좋아요 0 | URL
아하하하~
이제 3명 남았네요ㅋㅋ

마늘빵 2007-06-30 23:5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늘은 집에서 놀았군

푸른신기루 2007-07-01 00:08   좋아요 0 | URL
내일도 집에서 놀 걸요ㅋㅋ
오늘은 순두부찌개 해먹었으니까
내일은 된장찌개 해먹어야지^-^

무스탕 2007-07-01 11:0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안녕하세요~ 저도 이쁜 찻잔에 차 한잔 얻어 마실수 있을까요? ^^*
정말 깔끔하고 이쁘네요..*_*

푸른신기루 2007-07-01 15:51   좋아요 0 | URL
물론이죠~^-^
이제 한 분 남았네요
이러다 차마시기 오프모임 열리겠어요ㅋㅋ

프레이야 2007-07-01 11:2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어머, 쟤들이 토마와 마토에요?? 넘 귀엽고 탱글탱글해요. 색도 어쩜 저리 붉은
기운이... 붉은 과일이 우리 몸의 피에 좋다네요. 자두 같은 것도요..
찻잔에 카푸치노를? 님 독특해요^^ 카푸치노든 녹차든 찻물이 드는 그 다기가
보기에 좋지요. 초록찻물이 든 다기는 가치도 있구요.^^ 백자 느낌도 깨끗하니
참 좋아요. 편안한 주말 보내세요.^^

푸른신기루 2007-07-01 15:55   좋아요 0 | URL
제가 관심을 덜 주었는데도 저렇게 귀여운 방울토마토를 안겨주는 귀여운 녀석들이에요^-^
전 커피를 순전히 잠 깨기 위해서 마시는데 컵은 좀 작더라고요ㅋㅋ
주로 저 큰 잔에다 두 개씩 타서 마시는데 요즘 못 마신지 꽤 되었어요;;
초록찻물이 든 다기가 가치있다는 것은 몰랐어요 그렇구나..(끄덕끄덕)
혜경님도 편안한 주말 보내시길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