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 다솔사에서 산길을 따라 10분쯤 걸으면 봉일암이 나옵니다.작은 암자 두 동이 있습니다.하나는 불당이고 약간 위쪽에 다실이 있습니다.멋진 암자입니다.동초 스님이 거기 두목입니다.위의 사진은 암자 벽에 걸린 거울에 대고 찍은건데요.찍은 사람은 제가 세상에서 가장 사랑하는 여자입니다.얼굴 조금 보이죠.무지하게 예쁘거든요.(진짜루..)그래서 잘 공개를 안하는데..ㅋㅋ



봉일암 풍경에는 고등어 한마리가 걸려있습니다.푸른 바다 등푸른 고등어가 뭐땜시 이 깊은 산중에 올라왔을까요?



봉일암 앞에 평상위에서 대추(?)가 햇볕을 받아 자알 마르고 있습니다.

 ...... 작은 인연하나. 이 책의 저자 전문희씨를 만났습니다.이 암자에 자주 오시나 봅니다.아마 동초스님에게 태극권을 배우고 있는 듯 합니다.아주 아주 씩씩하고 털털한 분입니다.책 한권 주시려고 했는데 가지고 계신게 없었습니다.제가 사서 보기로 했지요.어제 전화가 왔는데 지금 2권쓰고 계신 답니다.곧 출가하신다는데....... 그래서 제가 뭐하러 그러시냐했더니."부처님 공부가 눈에 들어오면 다른 건 하나도 안들어온다"라고 하시더군요.

그래서 제가 그랬습니다."부처님이 작업 확실히 하셨군요.확 꼬이셨네"   ... ㅋㅋㅋㅋ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하루(春) 2005-11-06 11:2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전문희씨 얼마 전 TV에서 본 것 같은데... 멋있더군요. 지리산에서 사신다는 분 맞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