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수를 해야겠다....

여기 저기 백날 도움도 안되는 말들을 흩어놓고 다녔다.

내가 제대로 아는 바가 부족하니 제대로된 소통도 드물었다.

소통의 창구로 여기는 곳에서 소통이 안된다고 느끼는 것은

더 큰 비참을 불러 오기 마련이다.

 

알라딘이 좀 지루하기도 했고,

알라딘에 약간 중독 증상이 생기는 것 같기도 했다.(나는 중독을 싫어한다.)

 

우울증에 걸리지 않기 위해 오래전부터 결벽증은 버렸으나

답답함은 가끔 그 촉수를 건드린다.

 

오랜 시간 걸려서 알게 된 것인데

나는 어디서든 인정받지 못했다.

그것은 나의 부유하는 정서때문이다.

 

그런데 문제는 '나는 내가 정상'이라고 생각한다는 거다.

그리고

더 큰 문제는 '그런 내가 정상'이 아니라는 시각이 내 편이든 네 편이든 많다' 는 거다.

 

 '아방가르드' 해서 그런가? 

 

어쨋거나.

당신들이 있건 없건 썼으니까 ...

리뷰는 계속 쓸것 같구, 음악과 관련된 글들도 가끔은 쓸 것 같다.

하지만 댓글들에 대한 답과 댓글들을 남기지 않기로했다.

또한 습관적으로 보는 즐찾의 서재 브리핑도

필요에 의한 것을 서너개 빼놓고는

대폭 삭제하기로 했다.

갑자기 방과 후 남겨진 학교처럼 되어버렸다.

조용하니 좋다.

 

답글이 남지 않았다고 서운해 하지 마시길...

결국 아주 비루한 방식으로 '소통 중단'을 선언하는 거다.

너는 너 대로 나는 나 대로...

 

희망을 버렸냐구?

아니...난 희망을 버리지 않았다.

 

희망을 보고 싶으면 어느 봄날 들녁에 나가

-당신이 정말 제대로 된 사람이라면, 실제로 단 10분이라도 꼼꼼히 봐주길 바란다-

이름 모를 수 많은 새순이 돋는 것을 보시라.

희망이 얼마나 많은 이름으로 존재하는지...

 

알라딘은 다시 내게 완전히 사적 미디어로 돌아온다.

 끝.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비로그인 2008-06-23 23:0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주 오래 전에 라디오에서 들은 얘기예요. 아이들이 태어나고 있다는 것, 세상이 그만큼 새로워지고 있다는 거라구요. 늘 변화하고 있다는 거겠지요. 조용해서 좋으시다니 그걸로 된 듯해요. 가끔 글도 기다릴게요.

2008-06-24 15:39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