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총선은 처음 부터 재미없었다.그래도 관심이 간 부분이 있다면 몇 몇 빅매치들이다. 언론이 마치 레너드와 헤글러의 경기를 중계하 듯 어젠다를 빅 매치 중심으로 보도했다.

강기갑 민주노동당 의원과 이방호 한나라당 사무총장의 대결은 사실 이런 빅 매치에서도 밀렸다.

정동영/정몽준, 손학규/박진, 노회찬/홍정욱 등등등 ...박빙이 예상되는 경기들에 비해 이건 마치 다윗과 골리앗 경기 같았기 때문이다. 강기갑 의원은 지난 번에도 비례 대표로 국회에 입성했고 또한 각종 전국 현안들로 늘 시위 현장에 있었기 때문이다.

올 총선의 가장 큰 이변이자..술 밖에 당기지 않는 결과에 정말 꼴찌의 반란이자 9회 말 투아웃에 나온 역전 번트같다.

사천은 옛날에는 삼천포라고 불렸다.'잘 가다가 삼천포로 빠진다'의 그 '삼천포' 다. 우스개 소리 같지만 드라마 같은데서 그 지명을 사용하면 지역 주민이 항의도 했다고 한다.

'삼천포가 차라리 낫다. '.... ... ... ...

....나는 이번 총선으로 소수 정당에서 더 소수 정당으로 강등(?) 당했다. 그래서 나는 그 소수 정당을 위해 대해 더 적극적인 입장에 나서야만 하는 때라는 것을 알았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웽스북스 2008-04-10 09:5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폐허같은 결과 속에 위로가 되는 결과가 그래도 '몇몇이라도' 있어서 참 다행이다 싶었어요. 제 표는 예상대로 둘다 그야말로 사표가 돼버렸지만요 ㅜㅜ

드팀전 2008-04-10 15:42   좋아요 0 | URL
뽑아야 '생표'는 아니지요.^^ 투표가 당선자 맞추는 객관식 시험문제도 아니니 너무 울지마세요..

전호인 2008-04-10 13:4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반란이라고 하고 싶지 않습니다.
사필귀정이 더 맞지 않을까요?
정의는 살아있음을 실감나게 해주는 대목이라고나 할까요.

드팀전 2008-04-10 15:44   좋아요 0 | URL
^^ 사필귀정을 믿으시니 보기 좋군요.전 그런류의 신뢰는 별로 없습니다.
옳고 좋은 일이 항상 좋은 보답을 주지는 않기 때문인가 봅니다...

'사필귀정'이라...^^ 다시 생각해봐도.그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