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 전에 사랑니를 뽑았습니다.30년 이상 나의 일부였지만 볼 수 없었던 사랑니와 잠시 조우했습니다.6조각으로 나뉘어진 사랑니 사체가 은빛 트레이위에 놓여있었습니다.태어나서 처음 만나는 사랑니.온전한 모습이 아니라 산산조각난 모습으로 만났습니다.

의사선생님은

"10여년 사랑니를 뽑았지만 제일 큰 사랑니였어요"라고 했습니다.그래서 6조각으로 분리를 했나봅니다.

제가 사랑에 많이 아파하는 동안 사랑니 역시 붉은빛 잇몸 속에서 저도 아파하며 눈물을 참았나봅니다.그래서 어금니보다 더 커버린-이제는 조각난-사랑니가 되었나 봅니다.

짧은 만남과 작별하고 약봉투를 하나 들고 회사에 들어섰습니다

이제 마취가 깨어나는 시간을 기다리는 것 밖에 없지요.

빔벤더스의 영화 제목 <페널티킥을 맞이하는 골키퍼의 불안>과 비슷한 상황입니다.

예전에 썩어버린 어금니를 뽑고 지하철 안에서 끙끙거린 적이 있는데 그 기억이 납니다.너무 아파서 '우..우' 하고 신음소리가 새어나왔습니다. 지하철 안에 있는 사람들이 이상한 눈초리로 처다봤습니다.나는 '이상한 사람이 아니다'라는 것을 증명해야 했습니다.손으로 볼을 잡고 이를 뽑았다는 시늉을 연신 내었지요..사람들은 고개를 돌렸고 나의 증명이 어지간히 먹혔다고 생각하며 계속 끙끙 거렸습니다.

치과 쓰레기통에 버려진 내 사랑니와 내 사랑의 기억만큼 아프겠지요 ㅜㅜ

마취가 풀리기를 기다리며..ㅜㅜ 잘가 사랑니,한번 만나고 헤어진 친구야


댓글(8)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웽스북스 2007-09-28 18:3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큰일 치르셨네요
전 몇년전 왼쪽 사랑니를 뽑고 더이상 경험하고 싶지 않아 오른쪽 사랑니 방치중이에요
제발 썩지 말고 잘 버텨주길 바라면서 ㅠ

드팀전 2007-09-29 08:09   좋아요 0 | URL
저희 아버지는 사랑니 4개가 별 통증없이 다 나와서..다른 사람들보다 이가 4개가 많다고 합니다.이번 추석에 가서 사랑니 이야기 하다가 처음 알게 되었어요.^^

kimji 2007-09-28 20:3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우어어- 얼마전에 저도 처음으로 뽑은 사랑니때문에 한동안 심난해 했던;; 의사선생님은 아주 일반적인 모범적인 사랑니여서 뽑기도 수월했다고 말했습니다만, 그래서 회복도 수월했습니다만, 그러나 힘든 며칠이었습니다;; 그 뒤로 뽑은 사랑니 옆의 이가 시큰거려요. 치과는 무섭습니다. 아무리 전면창 앞에 자리한 치과의자에 누워 있다 하더라도, 입을 벌리는 동안은 두 눈을 꾹 감고 있어야 하니까 멋진 전망도 소용없으니까요. 아무쪼록,
조속한 회복을 하시길-

드팀전 2007-09-29 08:10   좋아요 0 | URL
이를 뽑아내는 건지 부러뜨리는 건지 '두득'하는 소리에 깜짝 놀랐습니다.마취를 해놓으니 크게 아프진 않았지만..이제 아파요ㅜㅜ

글샘 2007-09-28 23:4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 자식... 쓸모에 비해선, 얼마나 이름이 예쁜지요...^^
저도 제대로 올라온 사랑니 하나, 옆으로 돌아 누운 넘 하나, 위로 붙은 넘 하나 해서 셋이나 '러브 투스'를 데불고 살지만, 아직 걔들은 조용히 살고 있데요. ^^ 언제 여섯 조각 날 넘들인진 몰라도... 삐딱하게 붙어 있으니 계속 크는 것 같애요. 며칠 고생하시겠네요.
덕분에 다이어트 하쇼~~~

드팀전 2007-09-29 08:14   좋아요 0 | URL
정말 귀찮은것 빼버리지 충치만 생기고 어금니를 괴롭히는 사랑니는 우(빼버려)
철이들면 뭐해 씹지도 못하는걸 하지만 빼버리는 것도 고치는 것일까 잠못자게 괴롭히는 미운 이빨을 그래도 나는 버리진 않을테야 비록 귀찮은 사랑니지만

내몫의 아픔을 주는
내몸의 일부인 것을

동물원의 <사랑니>라는 곡의 가사에요.
이뽑고 나서 회식갔답니다.고기 냄새만 맡고 이가 아파서 앉아있기 힘들어서 도망나왔죠.

딸기 2007-09-28 23:4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 옛날에 사랑니 쪼개서 뽑았는데 돌팔이 의사가 한조각 안 빼내고 놔둬서, 나중에 제가 손톱으로 빼냈어요. 황당...
그런데 6조각으로 잘랐다니... 대체 얼마나 이빨이 크셨길래!!!

드팀전 2007-09-29 08:1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세상에 이런일이..
왕이빨이었어요 ^^ 엑스레이사진부터 커보이긴 하더니...10년만에 최대라잖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