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를 들고 무작정 마당에 나갔습니다. 그저 무심코 지나가는 나무, 식물들을 찍으로 말이죠. 예전에 『야생초 편지』를 읽으면서, 그저 무심코 지나친 풀이나 식물에 대해서 관심이 가기 시작하더라구요. 물론, 제가 아는 야생초라고 해 봤자 열손가락 안에도 들지 않겠지만.

암튼 '우리집 마당에도 이렇게 많은 식물이 있구나' 라는 생각을 하니 느낌이 묘해지는 군요. 그런 느낌 있잖아요. 다시금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봐지는. 후후. 다시 애정이 생긴다고나 할까요. ^^


물론, 전 제가 찍은 식물의 이름은 모릅니다. ㅡ.ㅡ (자랑은 아니쥐 ^^;) 하지만, 조금 더 애정어린 눈으로 바라보게 된거 있죠. ㅎㅎ 예전에 이 식물이 있었나, 기억은 안 나지만...이 식물이 있는 자리 뒷편에 토끼장과 닭장이 있었죠. 마당도 좁으면서, 예전에 토끼도 기르고, 닭도 길렀다는.

결국, 토끼와 닭 냄새 때문에 지금은 흔적도 없이 사라졌지만.


이 식물 말이죠? 잎이 이쁘지 않나요? 마치 장미꽃을 연상케 하는. 염색을 하면 장미꽃 같을 꺼에요. 후후. 초록 장미꽃이라....


둥글넓적한 잎. 이 잎보면 수박이 생각나지 않나요? ㅋㅋ 왜 이케 먹음직 스럽게 생겼을까나. ^^;


이거 클로버 맞죠? (아님 말구요. 이름을 몰라서  ㅋㅋ ^^;)우리집에는 다, 세잎밖에 없던데. 그럼 행복한 집인가? (왜 그런말이 있잖아요. 세잎클로바는 행복을 상징한다고. ㅎㅎ 내 멋대로의 해석!)


뿌리 보이시나요? 신기하게 자라고 있는 녀석! 이 식물을 다른 곳에 심어줘야 되는 것이 아닌지. 웬지 모르게 자신의 모습을 내 보이고 있는 듯한. 그러면서도 조금은 불안한듯한. 마치 얼굴은 웃고 있는데, 마음은 울고 있는 듯한 인상이 듭니다. 뿌리를 봐서 그런가?? (역시나 내 멋대로의 해석!)


지금은 외로워 보이는 단풍나무. 왜 이렇게 축 쳐져 있을까나. 하지만, 또다시 활짝 필꺼에요. 후후. 예전에 이 단풍나무가 활짝 펴서 잎이 이쁘게 되어 있으면 이거 따서 그 위에 좋은 글귀 적어서 친구에게 선물하곤 했는데. 간혹 잎 위에 그림을 그려 놓기도 하고. 그리고 코팅하면 정말 멋진 선물이 완성되거든요. 물론 그림 그려서 잎을 조심스럽게 말리고, 그림이나 글씨 써 놓고 하는 작업이 번거롭긴 하지만. 후후. 나중에 또 해봐야 겠네요.


웬지 모를 싱그러움. 그저 단순해 보이는 듯한데, 괜히 기분이 좋아지네요. 초록 세상이 생각납니다. 후후~


후후. 나무에 꽃이 몇개 폈더라구요. 그래서 아래에서 위를 향해 찍어봤습니다. 난 꽃이 좋다네~


장미는 아닌듯하고, 이 뻘건꽃의 정체는?? 꽃이 이상하게 울상을 짓는듯 합니다. 그래도 개중에 이쁜녀석을 골라봤는데. 꽃들아~부탁하나만 하자. 스~마~일. ^ㅡ^ 씨익!


우리집 계단 가에 있는 식물. 그런데 식물이 영 시원찮아요. 이 자리가 싫은가 봅니다. 그럼 어디로 이사를 시켜줄까나.


요 녀석은 밖에 화분위에 있는 녀석인데. 잎사귀가 시원, 시원하게 생겼죠.  실제로 보면 잎색깔이 더 이쁜데.. ㅎㅎ


울 아버지가 좋아하는 화분인데. 잎이 새의 깃털같지 않나요? 초록 깃털.

 

#휴. 마당돌아다니면서 사진찍는 것은 일이 아닌데, 요렇게 올리는 것이 힘드네요. 사실은 아직까지 아침밥을 먹지 않아서 더 힘이 없는듯. 에고....요녀석들과 노는것도 좋지만, 이젠 밥을 먹으로 가야겠다는 ^^;

이렇게 새로운 시각으로, 애정어린 눈빛으로 식물들을 봐 주는 것도 좋을듯 하네요. 식물들은 사랑을 주면 더 잘 자란데요~~~*^^*


댓글(8)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다연엉가 2004-04-01 17:2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파랑새님 마다이 저의 집 마당하고 구조가 어째 좀 비슷하네요. 저의 집 마당에도 진달래가 폈고 꺽어 꽃병에다 꽂았음. 동백도 이제 피기 시작한 것 같네요.
그러나 매일 쳐다 봐 주질 않아 조깨 마음이 찡하네요.

행복한 파랑새 2004-04-01 21:4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ㅎㅎ 울타리님, 안녕하세요 ^^
예전엔 마당을 유심히 보지 않았는데, 나가서 보니, 첨보는 식물도 있고.
자세히 보니, 조금은 색다른 느낌이 들더라구요. 매일 한번 쳐다보고, 식물에게 칭찬해 보세요.
식물도 그런 걸 느낀다고 하더라구요. ^^*
그나저나, 비가 내리네요. 울타리님이 사시는 곳에도 비가 오나요? 이곳엔 많이...
나무며 식물들 간만에 물을 많이 마시겠습니다. 샤워도 싹 하고. ^^

맑고 향기롭게 2004-04-02 11:1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한동안 글이 안올라오길래 혹시 어디가 아픈가 걱정했었는데...
요즘들어 다시 자주 글을 쓰는거 보니까 기우였다는 생각이 드는구만...^^
ㅋㅋㅋ 근데 마당이야, 식물원이야? 서울에서는 보기 드문 집인거 같네.
뭔가 넉넉하구 살아있는 듯한 느낌에 괜히 기분이 좋아지는것 같아.
지금처럼 계속 예쁜 사진 기대할께.
캬~~ 집 좋네.. 헤헤헤~

행복한 파랑새 2004-04-02 11:5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ㅎㅎㅎ 이렇게 찍으니깐, 집이 좀 넓어 보이남유~
ㅋㅋ 원래 집이 좁은데. 좁은 마당에서도 이렇게 많은 식물이 자라고 있더라구요.
다음엔 마당에 사는 곤충을 한번 살펴봐야 겠네요.
그럼 약간의 위험이 따르겠죠. ^^: 저번에 '벌' 찍을려고 하다가, 무서워서.
그리고 나비는 자꾸 찍을려고 하면 날아가 버리고. 개미는 찍으니깐, 넘 작아서 안 나오더라구요. ㅋㅋㅋ 내 사진기술이 부족해서 ^^;

요즘 몸이 조금 지뿌등 하긴 해요. ㅎㅎ 눈도 약간 침침하고, 허리도 아프고, 다리고 아프고.
^^; 사실, 지금도 좀 전에 일어나서 바로 서재 들어온거 거든요. 12시 다되어 일어나다니.
어제 새벽 늦게 자긴 했지만서도.
역시나 몸 안 아픈게 장땡입니다. ㅎㅎ 아침부터 말이 많네요. 좋은 하루 되세요. ^^

달곰 2004-04-02 12:2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정말 식물원 같네요. 아는 식물이 몇 개 있는데 당장 이름이 생각나질 않으니~ ㅠ.ㅠ
식물도감 독파한지 며칠 안됐는데 벌써 다 까먹어버렸어요.
어쨌든 저거 클로버는 아니걸랑요. ^^
집에서도 자연의 향기 듬뿍 느낄 수 있으니 파랑새님은 참 좋으시겠어요.
부럽고 또 부러울 뿐이네요. 0-0
요즘같은 날씨 조금 피곤한 거 그러려니 하지 마세요. 그러다 딱 걸립니다. 감기...ㅠ.ㅠ
곧 연휴네요. 봄 만끽하세요.

행복한 파랑새 2004-04-02 12:2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햐. 식물도감 독파. 멋지네요.
ㅋㅋ 그리고 울 아부지도 저거 클로버 아니라고 그러더라구요. 내가 이 사진 보여주니까 ㅎㅎ
근데 내가 이름을 몰라서 걍 클로버라고 부릅니다. 내 멋대로 . ㅋㅋ
난중에 저거 이름 알면 가르쳐 주시와요 ^^
안그래도 예전엔 감기도 잘 안걸리더니, 요즘엔 툭하면 감기가 걸린답니다.
예전엔 천하무적이었는데, 요즘은 조금만 무리하면 몸이 비실, 비실. ㅡㅜ
달곰님도 봄을 만끽하세요 ^.^*

맑고 향기롭게 2004-04-07 00:0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번 연휴에 2박3일동안 평창여행을 했더랬습니다.
아직 이른 계절이긴 하지만 한국자생식물원에 갔었더니 어디서 마니 본 식물이 있더군여.
위에 장미꽃모양의 식물이름이 "둥근잎꿩의비름" 이라는것도 알았구여.^^
보통 7~9월에 자라지만 따뜻한 지방에선 일찍 자란다고 하더군여.
키우는건 그리 어렵지는 않다고 합니다.
별이님 덕분에 공부마니 했습니다. 예쁘게 키우세여~~

행복한 파랑새 2004-04-07 13:5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둥근잎꿩의비름'
우~와. 이름을 알게 되니. 기분 좋네요. 감사합니다. ^^
이 식물 잘 자라는것 같더라구요. 건강하게 잘 자라고 있는것 보니.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