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Cracker 크래커 (CD 1장 포함)
토마 지음 / 애니북스 / 2006년 3월
평점 :
품절
날밤을 샜으니 오늘.. ^^ 오늘 부천국제만화페스티벌에 가려고 마음먹었는데 기획상 부분에 이 만화 크래커가 당선이 되어있는것이다. 어떤 만화인지 궁금해서 보게 되었는데 처음에는 그림도 좀 그렇고 글씨체도 맘에 들지 않아서 계속 볼까 말까..망설였는데 어쩜 넘기다보니 푹..빠지게 되더군!!
남자 여자 과연 친구가 가능할까.. 뭐 이런 얘기를 떠나서 그냥 사람 사는 이야기를 들려주는거 같아서 참 좋았다. 독립은 하고 싶은데 혼자 살기는 두려운 연식은 가장 죽이 잘 맞는 친구 무진이네 집으로 들어가면서 시작되는 이야기이다. 무진이는 남자, 연식이는 여자!! 우리 일상생활에서 진짜 아주 자주 일어나는 일들을 편안하게 그려주고 있다. 특이할것도 없고, 이색적일것도 없이 그저 다 그럴듯한, 일어날법한 이야기들로 엮어져 있다.
이들은 과연 어떻게 될까? 가끔씩 보이는 두 사람의 쑥쓰 모드가 앞으로 이들이 계속해서 친구로 남을것인지 연인으로 발전할것인지 궁금하게 만든다. 바램은 그냥 친구로 남는거!! 이제 더이상 남녀간에 친구가 성립되느니 마느니로 다투기 싫으니 그저 친구로 남아주길 바랄뿐... (이 만화에서만이라도..^^)
일단 상받은거 너무너무 축하하고!! 앞으로 더 멋지고 사랑스런 연식과 무진의 일상을 그려내주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