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How to Make Big Money - 아기곰의 재테크 고수 만들기
아기곰 지음 / 아라크네 / 2003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사실 이런 제목의 책이 있는 줄도 몰랐다. 이 책은 다음의 인터넷카페에서 어떤 분이 추천을 해서산 책이다. 저자 '아기곰'이란 사람도 처음 알았다. 알고 보니 조인스랜드나 부동산뱅크에서는 굉장히 유명한 사람이었다.
재미있는 내용만 있는 책은 아니었다. 하지만 읽으면 읽을수록 대단한 사람이라는 생각이 저자에게 들었다. 단편적인 경험을 통해서 이거다, 라고 제시하는 수준을 넘어서 거시적인 국내외 경제의 흐름과 남북관계, 정책 등을 전반적으로 분석하여 제안하는 글들이 많았다.
물론 저자의 생각과 예측이 무조건 다 맞을 거라고는 생각하지 않는다. 하지만 이 정도 수준의 내용들을 객관적인 근거를 바탕으로 자신있게 얘기하는 사람을 보기는 사실 쉽지 않다. 더구나 저자는 부동산 분야 종사자도 아니다. 오히려 어떤 면에서는 부동산 분야 종사자보다 더 설득력 있는 논리를 펼친다.
사실 책이란 게 읽으면서 독자의 입장에서는 이러쿵 저러쿵 하기는 쉽다. 그러나 이런 재테크 분야의 책이란 게 자신이 처한 상황에 따라 보이는 게 다르다. '다르다'는 것은 인정하지 않고 자기 생각과는 맞지 않는다고 불만을 터뜨리기도 한다.
오랫만에 훌륭한 책을 본 것 같다. 결코 초보자 입문서 수준의 책이 아니다.
독자들의 수준이 이젠 많이 높아져서 어느 정도 이상의 실용서적을 본 사람들은 저자의 수준을 평가할 정도의 실력은 된다. 저자가 짜깁기를 한 건지, 어디서 주워듣고 적은 건지, 자신의 경험과 나름대로의 분석을 통해서 적은 건지 독자는 이제 다 안다. 독자들의 높아지는 수준을 충분히 만족시켜 줄 수 있는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