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안에 있는 거인과 함께 가라
앤서니 라빈스 지음, 허일강 옮김 / 씨앗을뿌리는사람 / 2006년 11월
평점 :
절판


수 년 전 앤서니 라빈스의 책 <네 안에 잠든 거인을 깨워라>를 보고 굉장한 충격을 받았다. 사실 그 때는 제목이 멋져서 나온지 얼마 안 되는 책을 샀는데... 지금은 자기계발, 동기부여 매니아가 되어 버렸다.

그 후 브라이언 트레이시의 전작주의자가 되어버렸고, 아기곰 조상훈 한상복 브라운스톤 노용환 카네기 나폴레온 힐 도날드 트럼프 짐콜린스 피터드러커 톰피터스 잭웰치 등 경제경영 재테크 성공학 책은 어지간한 책은 다 가지고 있게 되었다. 아마 이제는 가지고 있는 책이 2,000권이 넘을 지도 모른다.

오늘 알라딘 멤버십의 3개월 구매총액을 보니 100만원이 넘은 걸 보고 암담했다. 최근에는 도쿠가와 이에야스 만화 13권을 샀다. 어떤 사람은 서재 폐인이라고 하는데 나는 (알라딘이 홈쇼핑도 아니고) 흥미있는 책이 나오면 안 사면 견디지 못 한다.

사무실 2군데에 있는 책만 해도 책꽂이가 다 찼고, 집의 서재에도 책으로 가득 차 있다. 근데 문제는 그 중에 읽은 책이(보다가 중간에 던져버린 책 포함) 50%도 안 된다는 거다. 그런데도 하루에 한 번씩 알라딘에 들러신간이 없나 둘러보고 다른 책을 보다가 좋다고 하거나 인용이 나온 책은 보관함에 담아 놓는 거다.

예전에는 집으로 주로 책을 주문해서 받았는데, 요즘은 아내의 잔소리를 피해 사무실로도 받는다. 아내는 제발 책 좀 읽고 사라고 한다. 그런데 사고 싶은 책이 나오는 속도가 내가 읽는 속도보다 빠르니 어쩌란 말인가?

책 서평을 쓰려다가 주저리 주저리 내 얘기만 썼다. 음... 이 책은 앤서니 라빈스의 4번째 책인데... 처음에 사실 나온 책이 <무한능력>이고 그 다음이 <거인>이고 그 다음이 무슨 <성공노트>. 제일 쉽고도 실천을 강조한 책이다. 읽기도 편하고 내용도 좋다. 이름값을 하는 책이다.

서평 쓸 시간에 책 읽고 싶어 경제경영서적의 서평에 게을러졌다. 한 때는 나도 알라딘에서 경영서적의 서평을 많이 올리는 편에 속했는데... (그 당시 소설이나 우화 형식의 자기계발서적에는 서평이 많았는데, 본격 자기계발 경영 재테크 등의 분야에는 거의 서평이 없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skh81 2023-04-13 12:2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글을 재밌게 잘 쓰시네요^^ 저와 너무나 같은 분을 뵈서 너무 반가운 마음에 댓글을 남기네요. 책사랑은 끝이 없죠^^화이팅요 포에버 독서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