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시장에 나온 대부분의 제품들은 1,2등에 상관없이 기능적으로는 큰 차이가 없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소비자의 눈길을 유혹하는 것은 물건의 본질적 기능이 아닌 1등 제품이 가진 주변적인 특성, 또는 이미지다. 최고의 브랜드를 소비한 뒤 느끼는 만족감은 비록 감성적인 차원이지만 차선의 제품을 통해서는 결코 느낄 수 없다는 소비자들이 많다."-24쪽
"원래 컬트는 특정 사물이나 정신에 대한 종교적 맹신에 가까운 추종을 의미하며, 특정 교주를 따르는 광신도들의 울부짖음과 열광적인 몸짓이다. 마케팅에서 컬트는 물리적 속성을 넘어 제품의 이미지나 상징성에 대한 열광을 의미한다."-32쪽
"아바타는 산스그리트어 아바타라(지상에 강림한 신의 화신)에서 유래된 말로, 가상사회에서의 분신을 의미한다."-37쪽
" '슬로비족'이 인생을 즐기기 위해 열심히 일한다는 생각을 공유하는 이들이라면, '다운시프트족'은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많은 돈을 벌기보다는 적은 돈을 벌더라도 긴장을 덜 받는, 마음에 드는 일을 선호하는 부류를 일컫는다."-290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