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 마케팅의 비밀 - 블로그.트위터.페이스북 등을 비즈니스에 이용하는 법
폴 길린 지음, 전병국.황선영 옮김 / 멘토르 / 2010년 8월
장바구니담기


"마케터의 첫 번째 임무는 고객과 잠재고객을 모으는 사람이 되는 것이며, 지금이든 미래든 두 번째 임무는 사람들을 끌어들일 수 있는 매력적인 환경을 만드는 것이다."(래리 웨버, <소셜 웹 마케팅>)-24쪽

스탠포드 대학의 로런스 레식 교수는 소셜미디어를 ‘쓰기가능한 웹’이라고 표현했다. 간결하고 깔끔한 정의다. 나는 이것을 ‘개인출판’이라 생각한다. 소셜미디어는 사람들이 의견이나 생각을 공유하는 것에 대한 모든 것을 총칭한다.-37쪽

관리자들은 때로 블로깅을 직장 업무처럼 할당하려고 한다. 이것 또한 아주 잘못된 발상이다. 블로그를 하려면 열정과 헌신 그리고 시간투자가 필수적인 요소이다. 만일 직원들에게 이를 강요한다면 성과도 형편없을뿐더러 금방 포기하게 된다. 이런 식으로는 아무것도 얻을 수 없다. -78쪽

블로거의 임무를 잘 수행할 수 있는 특징
-자신의 일에 열정적임
-다른 사람들과 의견을 공유하기를 즐김
-위험을 감수하는 성향
-목표 지향적임
-유머 감각
-야망이 있음
-피드백에 대해 수용하는 자세를 가짐-78쪽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0-08-30 09:28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0-08-30 11:31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