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B (Magazine B) Vol.68 : 인스타그램 (Instagram) - 국문판 2018.7.8
B Media Company 지음 / B Media Company / 2018년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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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들에게 진정한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영감과 용기를 주고, 이 플랫폼을 통해 서로 가까워지게 만든다고 생각해요. 결국 사람은 혼자가 아니란 걸, 그리고 어떤 생각을 적절한 시기에 공유하면 사람들에게 엄청나게 긍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걸 보여주고 있죠. 그만큼 아이디어와 정보를 공유하는 자체에 굉장한 힘이 있다고 생각합니다.(마크&줄리아나 스피콜루크) - P61

사진과 영상이 자기표현의 수단이라면 사용자 간의 직접적 교류는 코멘트, 해시태그 등을 통해 이루어진다. 해시태그는 인스타그램에서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확장시키는 중요한 매개다. 공통의 관심사와 키워드로 세계 각지의 사람을 불러 모으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특히 규모가 작은 커뮤니티가 자신의 존재를 세상에 알릴 때 해시태그가 유용하게 쓰인다. 10년 전까지만 해도 틈새 영역의 콘텐츠나 특정 지역의 트렌드는 그 안에서 소구되는 데 그쳤으나, 인스타그램과 해시태그의 등장은 전 세계 다른 지역 및 커뮤니티와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는 창구를 마련해주었다. - P71

인스타그램은 대중의 취향을 바꾸고 있어요. 사람들은 인스타그램에서 영감을 얻어 아파트를 꾸미고, 휴가지를 결정합니다. 인스타그램이라는 필터를 통해 자신들의 실제 삶을 새롭게 큐레이팅하고 있는 겁니다.(디진 창립자 겸 편집장 마커스 페어스) - P92

‘인스턴트(즉시,즉각)’와 ‘텔레그램(전보)’을 조합해 만든, 바로 ‘인스타그램’이라는 이름이다. - P126

"인스타그램을 ‘사진 공유 앱’이라고 말하는 건 신문을 ‘문자 공유용 책자’라고 말하거나 모차르트 시대의 음악을 ‘음표 모음집’이라고 말하는 것과 같다고 생각합니다."(인스타그램 창립자 시스트롬, 2015년 ‘가디언’지 인터뷰) - P126

"사람들이 인스타그램을 찾아오는 이유는 그 안에서 즐거움을 쉽게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세상의 부정적인 것들을 피하고 위안을 얻기 위해 인스타그램을 찾는 것으로 보일 정도예요. 가까운 이들의 일상이나 관심 있는 콘텐츠를 보며 행복감을 느낄 수 있죠. 저희의 역할은 그들이 부정적인 경험은 피하고 즐거운 경험을 온전히 누릴 수 있도록 고민하는 데 있습니다."(아밋 라나디브) - P145

저는 기술이 대중을 규합하는 방식을 세 가지로 바꿔놓았다고 생각합니다. 첫 번째는 자신이 옹호하는 가치를 위해 싸우는 이들에게 목소리를 준 겁니다. 자신이 말하고자 하는 것을 말할 수 있게 힘을 주었어요. 두 번째는 그들에게 도구를 준 것입니다. 그들이 돕고자 하는 사람이나 함께하는 이들을 시각화해 알릴 수 있게 된 거죠. 세 번째는 새로운 관중을 만들어준 것입니다. 하나의 포스트를 올리면 같은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이 적게는 수천 명에서 많게는 수백만 명까지 국경, 언어, 시차를 넘어 그것을 볼 수 있다는 건 정말 어마어마한 일이죠.(마이크 크리거, 인스타그램 공동 창립자) - P148

"어떤 문제를 해결하는 데 나에게 1시간이 주어진다면, 나는 문제의 핵심을 찾아내는 데 55분을 사용하고 나머지 5분을 문제를 해결하는 데 사용하겠다."(아인슈타인) - P151

미셸 오바마 전 영부인이 이런 말을 했어요. 인생에는 항상 세 부류의 친구가 필요하다고요. 존경하고 따라갈 수 있게 앞서 걸어가는 사람, 모든 여정을 함께하며 옆에서 함께 걷는 사람, 그리고 닦아놓은 길로 이끌고 와야 할 내 뒤에서 걷는 사람. - P1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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