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B (Magazine B) Vol.79 : 미니 (MINI) - 국문판 2019.9
B Media Company 지음 / B Media Company / 2019년 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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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니는 실용성이나 편의성 때문에 사는 차가 아니다. 실제로 미니는 승차감, 조작성, 편의성 등 현대의 거의 모든 자동차 브랜드가 지향하는 가치에서 조금 벗어나 있다. 애초에 미니는 1957년 이후 영국에 불어닥친 석유파동에 대응하기 위해 개발된 매우 경제적인 자동차였는데, 아이러니하게도 이런 태생적 한계가 브랜드의 고유한 가치로 자리 잡았다. - P104

미니가 혁신성과 창의성을 대변하는 브랜드가 된 데는 알렉 이시고니스와 존 쿠퍼의 갈등이 중요한 역할을 했다. 그 결과가 ‘본질에 집중하고, 경험을 극대화하라.‘는 미니의 철학이다. - P107

어떤 브랜드든 그 뿌리와 유산은 귀중한 자산이 됩니다. 그 위에 브랜드를 쌓아나가기 때문에 미니가 비로소 독보적인 브랜드가 될 수 있어요. 미니가 탄생한 시대와 장소가 품은 정신이 지금의 미니에도 생생하게 깃들어 있지요. 오리지널 미니는 1960년대 런던의 문화를 그대로 품어 당시의 아방가르드 세대를 위한 차로 여겨졌는데, 영국적인 발칙함 등이 미니만의 자신감과 반항 정신을 드러냅니다. 지금도 미니를 선택하는 사람은 그를 통해 무언가 자기표현을 하는 것처럼 보여요. 제가 자주 하는 말이 있어요. "미니 안에서는 절대 당신을 숨길 수 없으며, 미니 안에서 당신은 늘 당신의 모습 그대로다." - P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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