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따끈따끈 맛있는 떡 만들기 ㅣ 정말 쉬워지는 착한책 13
강숙향 지음 / 황금부엉이 / 2006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http://image.aladin.co.kr/Community/mypaper/pimg_786013183253700.jpg)
떡은 생각보다 만들기 쉽다. 시루나 찜기와 쌀가루만 있으면 이것저것 섞어 20분만 찌면 된다.
물론 손이 많이 가는 떡도 있고, 물주고 체에 내리고 하는 것이 처음에는 시간이 좀 걸리지만 의외로 간단하다. 이 책에는 여러가지 떡들이 소개되어 있어 한 동안 떡 만들기를 배우고 솜씨(?)를 썩이고 있었는데 다시 그 세계에 들어가야지 맘을 먹게 도와준다. 떡 만드는데 필요한 기구나 재료, 고물 만들기 등에 대해 자세히 안내해 놓았다.
다만 흠이라면 사진이 좀 예술성(?)이 떨어진다. 요리에 관한 책은 사진만 봐도 '와~먹고싶다' 하는 맘이 들게 해야한다고 생각하는데 그점에 있어 좀 미흡하고 그릇이나 전체 분위가가 좀 세련미가 떨어진다. 그래도 내가 만든 떡은 맛있게 마련. 시중에 파는 떡은 너무 달기도 하고 재료가 의심스러울 때가 있는데 만들어 먹으면 설거지는 좀 귀찮지만 괜히 쁘듯하다. 아이 생일에도 무지개 떡 케이크를 만들어 주었었는데 제과점에서 파는 생크림 케이크처럼 살살 녹는 맛은 덜하겠지만 아이도 너무 좋아하였다. 자신에게 향한 엄마의 사랑과 정성을 느꼈기 때문이겠지.
요즘은 인터넷으로 떡만드는 각종 재료를 판매하고 있어 좀더 손 쉽게 만들어 볼 수도 있으니 많이 도전해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