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로 다시 시작하는 일본어 - 사진으로 일본어 생초보 탈출!
김현근 지음 / 주영사 / 201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독자를 정확히 겨냥한 제목 그대로, 여러 번 일본어에 도전하였지만, (특히 가타카나의 벽에 막혀) 번번이 흐지부지되었던 사람이, 어쨌든 새 희망과 의욕을 가지고 다시 시작할 수 있게 용기를 주는 책.

 

표지판, 광고 사진 등을 효과적으로 곁들였다. 여러 번 눈에 익히다 보면 어느새 익숙해진다. 일본 어린이들에게도 가타카나는 첫 관문이었던 모양인지, 일본 동물원 안에 있는 레스토랑이 レストラン이라 쓰지 않고, れすとらん이라고 표기한 것이 눈에 띈다(167쪽). 사진을 통하여 생생한 일본/일본어를 접하다 보니, 문득 한 시대를 풍미한 '오리선생' 한호림 디자이너의 '꼬.꼬.영.' 시리즈가 떠오른다(『꼬리에 꼬리를 무는 한자』까지). 여하간 지은이의 오랜 일본생활 경험을 바탕으로 영리하게 구성된 책이다.

 

말을 꺼내고 보니 생각이 나 찾아보았다. 아니나 다를까, 『꼬리에 꼬리를 무는 일본어』가 진짜 있다. 추억에 잠기며 주문을 하였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하나 2017-03-18 20:13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일본어는 히라가나 가타가나 한자 그리고 일본식 영어발음까지 4가지를 배워야 한다고 울분을 터트리던 기억이 나네요. ㅎㅎ

묵향 2017-03-19 13:28   좋아요 0 | URL
예, 정말요 ㅎㅎ 말을 뭐 이렇게 복잡하게 만들어 놨는지... ‘가까운 언어여서 왠지 쉽게 배울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해가 되는 것 같기도 하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