カ-ドキャプタ-さくら クリアカ-ド編(13) (KCデラックス) カ-ドキャプタ-さくら クリアカ-ド編 (コミック) 26
講談社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카드캡터 사쿠라 클리어카드 13

CLAMP

 

 

 

 

 

 

 지난 번 <카드캡터 사쿠라 클리어카드> 12권을 보고 이제 얼마 남지 않았다고 느꼈는데. 이번 13권을 받아보니 띠종이에 다음 14권이 마지막이다는 말이 쓰여 있었다. 곧 끝날 것 같은 느낌 맞았구나. 하지만 여전히 모르는 것도 있다. 카이토가 하려는 것이랄까. 그건 누구를 위해설지 그저 그걸 하면 재미있을 것 같아설지. 재미로 하는 건 아니길 바란다. 세상에는 그런 사람이 있지만, 여기에는 없을 거다. 다음이 마지막이라는 걸 보니, <카드캡터 사쿠라 클리어카드> 13권 빨리 보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 마지막 권이 나왔을 때 보는 게 더 나았겠다는 생각이 지금 들었다. 다 보고 이런 생각을 하다니. 시작은 지난번과 이어지지 않고, 마지막은 뭔가 좀 이상하다. 이번에 이상한 거나 풀리지 않은 일은 다음에 풀리겠지. 마지막이니 안 풀리면 안 되겠다.

 

 카이토는 어렸을 때 아키호 엄마를 만났다. 아키호 엄마가 카이토한테 마음을 썼다. 왜 그랬을까. 어린데 마법사로 힘이 세서였을지. 지금 생각하니 아키호 엄마는 앞날을 알았다. 아키호 엄마는 카이토뿐 아니라 아키호나 사쿠라도 생각한 건 아니었을지. 마법사에는 앞날을 아는 사람도 있다니. 다 아는 건지 중요한 것만 아는 건지. 크로 리드도 마법이 세고 앞날을 다 알았다. 크로 리드가 알게 된 건 그리 좋은 게 아니었을지도 모르겠다. 그건 아니었으려나. 지나간 날은 바꾸지 못해도 앞날은 달라질 것 같기도 한데 어떨지. 사람한테 운명이 있을까. 아키호 엄마는 희망을 가졌을 것 같다. 아키호 엄마가 카이토를 만나고 말을 해서 카이토 마음은 조금이라도 달라졌을 거다. 자신이 좋아하는 걸 찾는 거.

 

 사쿠라는 학교에서 하는 연극에 나가기로 했다. 친구 나오코가 극본을 썼다. 처음에는 제목이 <두 앨리스>였는데, 연극할 때 보니 제목이 바뀌었다. <시계 나라의 앨리스>로. 이건 아키호가 보는 책 제목이기도 하다. 아키호 꿈이 책에 쓰이고, 그건 실제 있었던 일이었다. 아키호가 아니고 사쿠라가 그랬구나. 아키호와 사쿠라는 꿈에서 만났다고 할까(꿈이면서 꿈이 아닌). 나오코가 쓴 <시계 나라의 앨리스>에서 앨리스는 꿈을 꿨는데, 꿈이 현실이 됐다는 말이 나왔다. 그 연극 나중에 할까 했는데 벌써 했다. 그전에 사쿠라와 아키호가 함께 연습하는 모습이 나왔다. 사쿠라가 만든 마카롱을 샤오랑이 먹는 것도. 예전에 사쿠라가 민트초코맛 마카롱 만들었을 때 샤오랑은 그거 못 먹은 거 아쉬워했는데. 이제 샤오랑도 민트초코맛 좋아하게 됐단다. 사쿠라가 좋아하는 거여서. 좋아하는 사람이 좋아하는 걸 자신도 좋아하는 일 있기도 하겠지. 여기에서 좋아하는 사람은 중요하다.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사람.

 

 학교에서 하는 행사를 부모가 보러 오기도 하겠지. 예전에도 연극할 때 무슨 일이 일어났는데. ‘카드캡터 사쿠라’에서는 언제나 그런가 보다. 초등학생 때는 사쿠라가 마지막 카드를 찾았구나. 샤오랑은 연극에서 앨리스가 이상한 나라에 갔을 때 만난 검은 고양이를 하게 됐다. 전에는 목소리 연기만 한다고 했는데, 연극에 나왔다. 연극할 때 무슨 일이 일어났을 때를 대비한 거기도 했다. 샤오랑이 검은 고양이를 하면 사쿠라 가까이에 있을 수 있으니. 사쿠라 오빠 토야와 유키토와 다른 사람(카드 수호자)도 무슨 일이 일어나지 않는지 살펴봤다. 모두 사쿠라를 생각하다니.

 

 연극 시작은 극본대로 움직인다. 하지만 곧 사쿠라와 아키호가 사라진다. 사쿠라 오빠 토야와 유키토가 힘을 쓴다. 토야는 시간을 잠깐 멈출 수 있었다. 그게 사쿠라한테 도움이 될지 몰라도. 고양이로 변장한 샤오랑이 사쿠라를 찾으러 간다. 다른 사람은 가지 못하지만, 샤오랑은 갈 수 있어서 다행이다. 사쿠라가 간 곳은 사쿠라가 만든 카드 힘이 쓰였다. 나중에 사쿠라가 만든 카드에는 친구 모습이 보이기도 했는데, 거기에 친구들이 있었다. 진짜 친구는 아니구나. 나오코 모습을 한 사람은 사쿠라한테 가짜(꿈)와 진짜를 구별하라는 말을 했다. 전에 사라진 사쿠라 카드 미러가 나오기도 했는데, 어떻게 된 건지 모르겠다.

 

 앞으로 한권 남았구나. 시계 나라는 사쿠라가 마법으로 만든 곳일까. 책이 영향을 미치고 아키호도 뭔가 영향을 줘서. 그곳에 사쿠라를 가두려는 힘이 있는 것 같은데, 사쿠라는 샤오랑과 함께 본래 세계로 돌아오겠지. 친구와 아빠와 오빠가 있는 곳으로. 사쿠라는 자신이 소중하게 여기는 사람을 잊지 않을 거다. 카이토와 아키호 마음도 풀릴 거다.

 

 

 

희선

 

 

 


댓글(12) 먼댓글(0) 좋아요(2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파이버 2022-10-26 00:44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체리 오랜만에보니 너무 예쁘네요ㅎㅎㅎ 일본어 원서로 읽으시다니 능력자이십니다.

희선 2022-10-27 00:45   좋아요 3 | URL
예전에 나오고 새로운 이야기가 꽤 오랜만에 나왔는데, 사쿠라는 중학생이 됐어요 만화속 시간은 그러네요 예전엔 스마트폰이 없었는데, 이번 것에는 스마트폰이... 예전 것도 그때는 못 보고 몇 해 전쯤 만화영화로 봤어요 그것도 열해가 되어 갈지도...


희선

페넬로페 2022-10-26 09:41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일본어로 된 원서를 계속 읽으시니 희선님 일본어 실력이 계속 좋아지시겠어요.
아이들 맘을 읽거나 알아주는게 쉽지 않은데 이 책에서는 맘을 잘 알아주는 것 같아요^^

희선 2022-10-27 00:48   좋아요 3 | URL
만화여서 그런 면 있을지도 모르겠군요 아니 만화여도 아이 마음 생각 안 하는 사람 나올지도 모르겠습니다 지금 생각하니 사쿠라 아빠가 사쿠라 마음을 잘 알아줬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빠뿐 아니라 다른 사람도... 좀 힘든 일이 있다 해도 끝은 좋을 듯합니다


희선

거리의화가 2022-10-26 10:15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그림 화사하니 이뻐요~ㅎㅎ 저도 만화책 시리즈로 몇 개 갖고 있는데 가끔씩 꺼내보면 좋더라구요^^; 마지막 한 권 남으셨다니 아쉬운 마음도 드실 것 같습니다.

희선 2022-10-27 00:53   좋아요 3 | URL
만화는 길어서 많이 못 보는데, 이건 한해에 두권 나오고 그렇게 오래 가지 않을 것 같아서 봤는데 앞으로 한권 남았네요 다음해 봄쯤 마지막 권 나올 것 같은데, 갑자기 그때 볼 수 있으려나 싶은 생각이... 볼 수 있겠지요 만화 끝나는 건 아쉽지만, 끝나서 좋기도 하죠 그렇다고 아주 끝난 건 아닐지도 모르겠네요


희선

2022-10-26 12:41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2-10-27 00:58   URL
비밀 댓글입니다.

mini74 2022-10-30 11:34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체리 넘 귀여워요. 토끼주문도 좋아합니다 ~

희선 2022-11-05 23:42   좋아요 2 | URL
시간이 흐르고 중학생이 되어도 귀엽네요 중학교 1학년이니...


희선

scott 2022-11-06 23:34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14권이 마지막 이라면 드디어 완성된 시계 나라가 14권에 나타나는 거겠죠!ㅎㅎ

희선 2022-11-08 00:08   좋아요 0 | URL
어쩐지 그렇게 되면 안 될 것도 같은데... 그 책은 마법책 같은 거예요 그게 움직이면 어떻게 되는지 잘 모르겠지만, 그건 다음에 나오겠지요 마법책 이야기가 끝이 난다 해도 좋게 끝나기를...


희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