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립백 과테말라 엘 소코로 - 10g, 5개입
알라딘 커피 팩토리 / 2021년 7월
평점 :
절판


 

 

 책과 함께 산 커피를 생각보다 일찍 보내줬는데, 그때 택배노조가 파업을 해서 한동안 움직이지 않았다. 아니 내가 사는 곳에는 왔지만 표시가 되지 않았던 걸지도. 그래도 오는 데 시간이 걸려서 언제 오려나 했다. 아주 안 오는 건 아니겠지 하는 걱정도 하고 늦더라도 오기만 하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시간이 조금 지나고 택배 파업 지역이 있다는 걸 알고 찾아보니 내가 사는 곳이 들어간다는 걸 알았다. 그래서 그렇게 안 왔나 했다. 그걸 찾았을 때 택배 파업이 끝날지도 모른다는 말을 보기도 했는데, 그날 아니면 다음날 끝났다고 한 것 같다. 그동안 밀린 택배가 있을 테니 바로 오지는 않겠지 했는데, 아주 늦지 않게 왔다.

 

 코로나19 때문에 택배가 더 많이 늘었겠지. 일이 아주 없는 것보다는 나을지 몰라도 쉬지도 못하고 일만 하면 힘들다. 가끔 택배 일하는 분이 세상을 떠났다는 인터넷 기사 보기도 했다. 그런 거 보면 택배로 받는 거 사기 미안하기도 하다. 거의 책이지만 나도 지지난해보다 조금 더 샀다. 집에서 편하게 물건을 받아볼 수 있는 건 그걸 배달해주는 사람이 있어서다. 택배 일하는 환경이 더 나아지기를 바란다. 그러면서도 배송료가 없기를 바라기도 하는구나. 미안합니다.

 

 

  

 

 

 

 

 커피는 말하지 않고 다른 말을 했다. 이달에 나온 커피 ‘과테말라 엘 소코로’가 아주 늦게 오면 안 될 텐데 했다면서, 받고 바로 마시지 않았다. 이걸 받고 거의 한주째에야 내려 마셨다. 드립백 커피도 지난해부터 마시게 됐다. 여러 번 마시니 괜찮다는 걸 알았다. 그래도 어쩌다 한번 내려 마신다.

 

 알라딘 커피는 다 괜찮았다. 이번 거 콰테말라 엘 소코로도 맛 좋다. 맛 좋다는 말은 처음 하던가. 산미는 오렌지구나. 오렌지 산미 괜찮은 것 같다. 다른 커피에서 맛 본 청포도 산미도. 산미가 나한테 맞는다는 걸지도. 밀크초콜릿 단맛도 느껴야 하는데. 조금 단 것 같기도 하다. 앞에 쓰여 있는 걸 또 썼다. 포장지 스티커에 있는 새는 무슨 새일까. 내가 아는 새라고 해봤자 얼마 안 된다.

 

 여름뿐 아니라 언제든 차가운 커피를 즐기는 사람도 있겠지만, 난 거의 따듯한 걸로 마신다. 여름에 따듯한 걸 마시는 것과 겨울에 따듯한 걸 마시는 느낌은 조금 다르기는 하다. 그래도 따듯한 커피나 차가 나한테 잘 맞는다. 이건 체질과 상관있겠다. 차가운 건 물이나 사이다를 마신다. 탄산음료는 콜라를 마시기도 했는데, 지금은 거의 사이다만 마신다. 가끔 사이다에 다른 걸 섞어 먹기도. 별걸 다 말했다.

 

 

 

희선

 

 

 


댓글(10) 먼댓글(0) 좋아요(1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서니데이 2021-06-27 03:26   좋아요 4 | 댓글달기 | URL
알라딘 커피 살 때 설명 읽고 사긴 하는데 산미의 종류 같은 건 잘 모르겠어요. 택배 파업으로 책 배송이 오래 걸렸네요. 다른 사이트에서 주문한 신선식품은 택배문제로 취소된 것도 있었어요. 파업은 이제 지나갔는지 모르겠습니다만.

희선 2021-06-28 00:07   좋아요 2 | URL
저도 산미 적혀 있는 거 보고 알지 그거 안 보면 몰라요 여러 가지 맛 보니 오렌지가 좋은 듯하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예전에도 오렌지 있었는데 그것도 괜찮았어요 한동안 먹을거리는 사기 어려웠겠습니다 그거 파는 사람도 힘들었겠습니다 주문 온 거 빨리 보내야 했을 텐데 그러지 못하니... 지금은 끝나기는 했어요 앞으로 택배 일하기 나아지기를 바랍니다


희선

새파랑 2021-06-27 10:30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꽃이랑 나팔꽃이 같이 있어서 인지 더 맛있을거 같아 보여요^^ 여름에 따뜻한 커피는 왠지 더울거 같아요 ㅎㅎ

희선 2021-06-28 00:14   좋아요 2 | URL
꽃을 보면서 커피를 마시면 좋을 것 같네요 실제로 그러지 않지만... 가끔 예쁜 꽃을 사는 사람도 있던데, 저는 그런 일 거의 없군요 그냥 길에서 보기만 합니다


희선

미미 2021-06-27 11:38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저도 커피는 항상 따뜻하게 마셔요!!ㅋㅋㅋ겨울엔 뜨거울때 후루룩 여름엔 좀 덜 뜨거울때 마시는 차이는 있네요. 매장에서 종류별로 묶어서 팔던데 다음에 가면 사와야겠어요~^^♡

희선 2021-06-28 00:18   좋아요 1 | URL
더울 때도 따듯한 커피 괜찮지요 얼음 넣어서 먹어본 적 없지 않지만, 그건 빨리 마시기도 해서 어쩐지 좀 아쉽기도 합니다 분위기 잡고 마시는 건 아니지만... 더워도 커피는 따듯하게 천천히 마시고 싶네요


희선

행복한책읽기 2021-06-27 12:07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저도 한여름 빼곤 따뜻한 커피를 좋아해요. 희선님 방가. 지가 좀 바빠 자주 못와요. 같이 커피 마시는 느낌^^

희선 2021-06-28 00:20   좋아요 1 | URL
열이 많은 사람은 차가운 거 마셔야죠 사람마다 다르니 뭐가 더 좋다 말하지 못하겠습니다 행복한책읽기 님 따듯한 커피 마신다니 반갑네요 요새 바쁘신가 했습니다 더위 조심하시고 건강 잘 챙기세요


희선

han22598 2021-06-27 13:40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물은 아이스 듬뿍 넣어서 마시지만.... 커피는 항상 따뜻하게 마셔요 ^^

희선 2021-06-28 00:25   좋아요 1 | URL
han22598 님 말씀을 보니 갑자기 차가운 물이 마시고 싶네요 물 자주 안 마시지만... 물을 잘 마셔야 할 텐데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희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