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탐험 꿈발전소 : 병원 미래탐험 꿈발전소 5
배경희 지음, 문인호 그림 / 국일아이 / 2011년 7월
평점 :
절판


아이들 책 중에는 다양한 직업에 대해 알려주는 책들이 있지만 대부분의 책들에는 겉으로 드러난, 우리들이 흔히 알고 있는 직업만 소개하고 있어 조금 안타깝다. 일반인들이 잘 알지 못하는 직업은 수두룩하고 그렇기에 아이들이 미래의 꿈으로 정할만한 직업의 선택의 폭이 줄어들기 때문이다. 우리가 그냥 상상하고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많은 직업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알면 아이들은 얼마나 놀랄까.

 

"어린이 꿈발전소"는 그런 다양한 직업에 대해 소개하는 책이다. 책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 아이들도 쉽게 읽을 수 있도록 만화로 구성되어 있고 어떤 한 직업을 소개하기보다는 그 직업군이 일하는 장소를 택해 그곳에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일을 하는지 잘 알려주는 책입니다. 다섯번째 책 "병원편"은 흔히 우리가 아는 의사와 간호사 외에도 다양한 일을 하는 사람들을 소개하고 있어요. 그저 알려주기만 하면 재미가 없겠죠? ^^ 주인공이 애정을 가지고 미션을 수행하고 모험을 하는 과정을 통해 병원 내 다양한 과를 방문하고 그곳에서 어떤 사람들이 어떤 일을 하는지 알게 된답니다.

 



 

한 종합병원의 원장이며 뇌 손상 환자를 위한 치료제를 연구하는 진정한 원장은 치료제를 완성하고 과로로 쓰러지게 됩니다. 저녁마다 동해의 호기심을 채워주며 자상한 아버지처럼 느껴졌던 진원장이 쓰러지자 동해는 진원장님의 치료제를 걱정하게 되고 원장이 남긴 홀로그램의 힌트를 따라 치료제의 향방을 찾게 된다.

 

  

 

병원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며 동해를 비롯한 슈퍼 치료제 원정대는 각 과의 의사와 간호사 말고도 병원에서 일하는 수많은 사람들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왜 이런 곳이 있나..싶을 정도로 낯선 곳도 많아요. 하지만 모두 우리 몸을 낫게 하기 위해 꼭 필요한 곳이고 그곳에서 드러나지 않아도 열심히 일하시는 분들이 존재한다는 사실도 알게 되지요.

 



 

중간중간 다양한 지식을 제공하는 페이지를 통해 병원에 대하여 많은 상식도 키울 수 있답니다. 그저 지루한 지식이 아닌, 실생활에 꼭 필요하면서도 재미있게 구성되어 있어 참으로 유용한 페이지 같아요. 병원에 대해서도, 그곳에서 일하는 사람들의 직업에 대해서도, 질병이나 간단한 의학 상식에 대해서도 많이 알게 된 느낌이에요.

 

알게 된 직업이 많아진만큼 좀 더 구체적인 꿈을 꿀 수 있겠지요? 꿈꾸는 사람은 언제나 아름답죠. 꿈꾸는 것을 이루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아이들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