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가지 괴물 그리기 솜씨가 좋아지는 101가지 그리기 2
댄 그린 지음 / 보물창고 / 2011년 7월
평점 :
절판


여자 아이들은 예쁜 것만 좋아할 것 같지만... 요즘은 그렇지도 않습니다. ㅋ 아마도 괴물을 애완동물화 시킨 포켓몬의 영향이 클지도 모르겠어요. 오히려 아이들은 이 괴물들을 무섭고 두려움의 존재라고 생각하기 전에 무한한 상상력을 실현시킬 수 있는 존재라고 받아들이거든요. 하지만 괴물의 종류를 얼마나 많이 알고 있나요? 내가 만들어낼 수 있는 몇 종류? 혹은 아주 흔한 프랑켄슈타인이나 아이들이 좋아하는 책 <엽기과학자 프래니>에 등장하는 몇몇 괴물들에 한정되어 있습니다. 

<<101가지 괴물 그리기>> 책을 들춰보면... 정말 무수히 많은 괴물들이 등장해요.^^ 무려 101가지나 되니까요~. 딱 장난감이면 좋을 것 같은 귀여운 모습에서부터 외국 전설에 등장하는 네시나 메두사, 뱀파이어나 마귀 할멈도 있지만 전혀 들어도보지도 못한 새로운 괴물들도 잔~뜩 나옵니다. 전혀 무섭지 않고 단순화되어 있어 정말 따라그리고 싶어지네요. 

    

이름들도 얼마나 재미있는지 각 괴물의 특징을 아주 잘 살리면서도 아이들이 외우기 쉽고 부르기 쉬운 이름들로 지어져있어요. 아주 친근감 있는 이름들이죠. ^^ "101가지 그리기" 시리즈는 완성 그림을 보면 따라그리기 참 어려워 보이지만, 사실 순서대로 조금씩 따라그리다 보면 정말 비슷하게 그려진답니다. 그럼 그림을 그리는 아이도 놀라고, 그 그림을 본 부모도 몰라 칭찬을 잔~뜩 해주게 된다니까요?ㅋㅋ

이번에 아이는 이 귀엽고 깜찍한 괴물들로 6컷짜리 만화를 만들었어요. 아주 단순하지만 나름 기-승-전-결이 있어 그 그림을 본 저도 무척 흐믓했답니다. 그럼, 우리 아이의 작품을 감상해보시겠어요? 













아주 무섭게 생긴 괴물들이지만 서로 맛난 음식을 나눠먹는 모습이 참~ 이쁘지 않나요?ㅋㅋ

따라그리기는 어디에 좋을까요? 눈과 손의 협응력이 좋아지죠. 소근육을 사용함으로서 뇌발달에도 아주 좋답니다. 마음껏 상상해서 그리는 것도 좋지만 가끔은 무언가를 흉내내어 나만의 작품을 만드는 시도도 참 좋은 것 같아요. 이번 여름방학은 전혀 지루할 것 같지 않습니다. 다양한 사람들도, 괴물들도, 동물들도 함께 할 수 있으니 말이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