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법천자문을 찾아라 : 한국의 자연탐험편 - 온 가족이 즐기는 한자 게임북
아울북 에듀테인먼트연구소 지음, 임성훈 그림 / 아울북 / 2010년 11월
평점 :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는 <마법 천자문> 시리즈. 혹시 이 시리즈에 게임북도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우연히 발견하게 된 이 책은 마법천자문을 좋아하는 아이들은 물론, 퍼즐이나 게임 등을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아주 신선한 흥미를 불러일으킵니다. 다양한 게임들을 통해 좀 더 자세하게 다양한 지식들을 재미있게 습득할 수 있거든요.
<마법천자문> 시리즈를 통해 힘들게 모은 마법천자문 조각이 대마왕 일당 때문에 흩어져 버렸다는 것이 이 책의 배경이에요. <<한국의 자연탐험편>>은 한국의 아름다운 자연 들, 숲, 바다, 강, 습지, 갯벌, 동물, 삼각주를 찾아다니며 이 흩어진 조각들을 모으는 미션을 해결하는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각각의 페이지는 아주 다양한 미션들로 구성되어 있어요. 틀린 그림 찾기나 미로 찾기, 마법천자문 캐릭터 찾기, 같은 곤충 찾기 같은 것들이죠. 그 외에도 그 페이지에 해당하는 한자어의 각 한자를 찾고, 마법천자문의 조각인 열쇠를 찾고, 탐험가 개미에 어울리지 않은 그림을 찾도록 되어있죠.

눈을 크~게 뜨지 않으면 찾기가 쉽지 않아요.ㅋㅋ 저 거북이 등 위의 한자(모양 태 態) 찾으셨나요? 열쇠나 한자, 개미 등을 찾으려면 정~말 열심히 두 눈 크~게 뜨고 집중해서 찾아야 한답니다. 다소 산만한 아이들에게 아~주 효과적인 집중력 교육재인 것 같아요.

어울리지 않거나 잘못된 그림 등은... 다소 주관적이잖아요? 각 장소에 어울리지 않는 것들은 우리 자연을 위해서 하면 안 될 행동들을 뜻해요. 보리도사님께서 철새들 사진을 후레시를 터트려가며 찍고 계시죠? 이렇게 철새들을 놀라게 하면 안된답니다. 따라서 이런 그림들을 찾으려면 기본적으로 우리가 해선 안될 행동들을 알고 있어야 하겠죠?

뒷편에는 아직 그런 기본적인 태도에 대해 잘 모르는 아이들을 위해 다양한 정보와 해답을 싣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삼각주가 어떤 곳인지, 왜 그곳에선 어떤 행동들을 하면 안되는지 등을 말이에요. 그리고 함께 찾은 한자들을 묶어 한자어로 다시 그 뜻을 살펴보는 학습을 할 수가 있어요.
<<마법천자문을 찾아라 - 한국의 자연탐험편>>을 통해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자연과 그곳에서 살아가는 수많은 동물, 식물, 곤충들도 관찰할 수 있고 전체적으로 생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재미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다소 어렵기 때문에 온 가족이 함께 게임하는 시간으로 즐길 수 있어 더욱 좋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