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풍당당 심예분 여사 시공주니어 문고 3단계 57
강정연 지음, 노석미 그림 / 시공주니어 / 2008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엄마~ 이 책 쓴 작가가 또 뭐 썼나 좀 검색해봐~!" 아이가 외칩니다. "대에박" 작품을 찾았나봅니다.^^ 읽는 내내 깔깔거리면서 읽지도 않은 엄마한테 자꾸만 달려와 설명해줍니다. 이 기쁨, 즐거움을 함께 나누고 싶은 게지요. 뭐가 그리 재미있을까요?

지금까지 "할머니"하면 푸근함, 아낌없이 내어주시는 사랑, 희생..등등이 생각나겠지요. 하지만 우리의 "심하게 예뻐서 심예분"이라는 이름을 가진 심예분 여사는 다릅니다. 물론 지금의 위치에 오르기까지 쉴 틈 없이 한 가지 일에 몰입하며 딸을 훌륭하게 키워내고 사위와 손녀까지 돌봐주셨지요. 흑돼지 삼겹살이라는 분야에 30년이라는 세월을 몸담고 계셨으니 말입니다. 그러니 이제, 그 분의 말씀처럼 하고 싶은 것 하면서 살 때가 되었다~ 이겁니다!!^^

할머니의 돌발 발언으로 미강이네는 충격을 받습니다. 그것도 하나가 아니라 익숙해 질만~하면 하나씩! 펑~펑~ 터트리시네요. 30년간 흑돼지 삼겹살을 팔았다는 자부심으로 미강이네 사회 수업으로 일일교사가 되겠다고 하시더니, 가정일에서 손 떼시겠다, 다음엔 마술을 배워 자원봉사에 나서시고... 급기야 핑크빛 로맨스까지~!! 그야말로 심예분 여사의 돌발 행동은 끝이 없습니다. 때문에 미강이네 가족들은 할머니 뒷치닥거리를 하는 듯하지만 사실은 할머니가 앞장 서시는 모든 일로 인해 깨닫고 배우고 실천하게 됩니다. 

"좋은 일은요. 아까도 말했듯이 이 일은 내가 남에게 주는 것보다 내가 받는 게 오히려 많은 일이에요. 내가 할 수 있는 일들이 아직 많이 남아 있는 것 같아 신도 나고요. "...96p

아이가 뭐 좀 하자고 하면 이제 늙었다며 자꾸만 게으름 피우던 제 자신이 무척이나 부끄러워지네요. 어쩜 이렇게 심예분 여사는 꿈도 많고 용기도 많고 실천력도 좋으신 걸까요? 

"다행히 마음은 늙지 않은 모양이더구나. 나는 늙지 않는 내 마음이 참 기특하다."...124p

늙었다..라는 건 그저 핑계일지 모릅니다. 마음만 젊다면... 마음 속 꿈을 가득~ 심고서 이루고자 하는 의지만 있다면 나이 같은 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심예분 여사가 그걸 증명해주시고 있잖아요. 그 용기에 저절로 응원하고 싶고 저절로 힘이 납니다. 이렇게 밝고 꿈이 가득~한 이야기인데 어떻게 아이들이 책 속에 빠지지 않을 수가 있겠어요? 저도 무척 재미있게 읽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