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똥 밟은 날 저학년을 위한 꼬마도서관 52
릴리 스크라치 지음, 이정주 옮김, 아네스 라코르 그림 / 주니어김영사 / 2010년 9월
평점 :
품절


강아지를 키우는 집에서 산책 나갈 때에는 비닐 장갑과 비닐 봉투가 이제는 일반화 된 듯 합니다. 그래도 간혹 보면... 길가에 "강아지 똥"이 있습니다. 강아지 똥은 때로는 동화책에서 민들레로 되살아나 아름다운 감동을 주기도 하지만 내가 진짜로 밟기라도 하는 날에는... 정말 거의 저주를 퍼붓고 싶을만큼 싫어지는 존재(?)이기도 합니다. 사람이 아무데나 내뱉는 껌도 싫지만... 냄새까지 더해지는 강아지 똥은 그 주인의 인격을 의심하게 되지요. "그 사람, 제정신이야?"하고요.ㅋㅋ

"강아지 똥"을 밟아본 적이 있으십니까? <<강아지 똥 밟은 날>>은 그런 날에서 시작됩니다. 강아지 똥을 '푹' 밟고 너무너무 속상한 나머지 "개똥우먼"으로 변신하게 된 사연.^^  

"구름 한 점 없이 맑았지만 짜증이 솟구칠 수밖에 없었던 그 날, 나는 큰 결심을 했어. 강아지 똥을 치우지 않는 못된 주인들을 모조리 찾아내 본때를 보여 주기로 한 거지. 거리의 똥이 모두 사라질 때까지 말이야."

    

개똥우먼으로의 변신이 정말 궁금하지 않나요?^^ 참으로 치밀하게 정보를 수집하고 통계를 내어 한꺼번에 모두 잡아들이는 소탕작전!!!

    

이름하여~ 개똥 실명제..!!! 이렇게 되면~ 정말로 아무도 창피해서 개똥을 그대로 두고 자리를 뜨지는 못할 것 같아요~. 강아지 똥은 바로 그 주인의 얼굴. "떠난 자리가 깨끗한 당신이 아름답습니다."라는 표어는 비단 사람에게만 해당되지는 않습니다. 깨끗한 거리는 우리 모두가 기분 좋아지는 거리이고 그러기 위해선 나를 비롯한 다른 사람들을 배려하는 마음이 꼭~! 필요하겠지요. 

누군가가 했으니 나쯤이야~라는 생각이 얼마나 무서운 건가요. 다함께 깨끗하고 청결한 거리를 거닌다면 기분이 더욱 좋겠죠? 어디선가 어디선가 강아지똥이 떨어졌을 때 나타나는 "개똥우먼"!! 이런 개똥우먼이 나타나기 전에 내가, 혹은 나의 친구들이 머문 자리를 깨끗이 하는 데에 최선을 다합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