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봐 찾아봐 2 : 영화 마을 - 창의력과 집중력을 키우는 숨은그림찾기 상수리 놀이책방 2
문아라 엮음 / 상수리 / 201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찾아봐 찾아봐>> 시리즈의 두 번째 책은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영화와 다양한 장소 속에서 숨은 그림 찾기를 하는 그림책입니다.

그런데 단순히 숨겨진 그림만 찾는 책이 아니에요.

그림이 그려진 상황에 대하여 아주 자세한 설명을 해 주고 있고 연관된 정보도 알려주고 있죠.^^

그래서 조금 큰 아이들도 아주 흥미롭게 상황을 이해하며 이 책을 즐길 수 있답니다.

  



눈을 아주 크~~~게 뜨지 않으면 잘 보이지 않아요~ㅋㅋㅋ

그래서 흥미가 더욱더 UP! UP! UP! 되지요~

이 책이 흥미로운 것은요.

아주 똑같은 그림만을 찾아서는 안된다는 겁니다~^^

함정이 있거든요.ㅋㅋ

예를 들면요~

 

 

조 윗 그림의 햄버거를 찾을 때 그냥 덩그러니 떠 있는 햄버거가 아닌... 이렇게 오토바이 운전자 손에 들린 햄버거를 찾아야 한다거나 그냥 서 있는 사람 대신 오토바이를 타고 있는 사람을 찾는 식이죠.

그러니까... 포즈가 얼마든지 바뀔 수 있다는 얘기에요.

그러니 더욱~ 재미있겠죠?ㅋㅋ

 

아주 자그마한 그림들이 각각의 표정을 가지고 모든 다른 포즈를 하고 있다는 것에 무척 감명 받은 지은양은...

자신만의 "찾아봐 찾아봐"를 만들어보기로 했어요~^^

  







책에는 차마 아깝다고 찾은 그림 표시를 못해놓더니, 자신이 만든 그림에는 표시하기 위해 각각의 그림에 번호를 붙였습니다.^^

 

 

도화지를 그림책의 그림들처럼 꽉꽉 채워넣지는 못했지만 "공원"이라는 주제에 맞게 아주 다양한 그림들이 나온 것 같아요.^^

활을 들고 활 쏘는 놀이를 하는 아이, 대자로 뻗어 자는 아저씨, 솜사탕 파는 아저씨와 식수대, 분수까지..

 

숨은 그림을 찾는 그림책 <<찾아봐 찾아봐>>는 작은 그림들 속에 숨겨진 그림을 찾아야 하는 미션 덕분에 확실히 "집중력" 하나는 잘 키울 수 있을 듯합니다.

정말 열~심히 집중해서 찾거든요.^^

엄마와 함께 누가 빨리 찾나 시합도 해보고 찾는 사람에 대해 구체적으로 표현해보기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엄마도 지루하지 않게 아이와 놀아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겠네요.^^

저도 아~주 즐거웠거든요.ㅋ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