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뇌월드 큐 9 - 꿈을 위한 노력, 석세스Q 두뇌월드 큐 9
이수겸 글, 비타컴 그림 / 소담주니어 / 201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금까지 다양한 학습만화를 접해보았는데, 대부분은 아이들에게 정보와 지식을 심어주기 위한 내용이 주를 이루었다. <<두뇌월드 큐>>를 접해보니 학습만화의 영역이 얼마나 넓어졌는지를 다시 한 번 깨달을 수 있었다. 제목에서 풍기는 두뇌 개발용 학습만화라는 예상을 뒤엎고, 자신의 안에 있는 재능을 일깨워주고 계발할 수 있도록 돕는 자기계발용 학습만화이기 때문이다.

 <<두뇌월드 큐>>의 내용은 자신의 내면에 있는 두뇌월드로 여행을 떠나 자신을 헤치려하는 악당들에게 맞서 싸우는 우주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다양한 재능을 표현하는 "큐"들이 우주의 능력에 따라 재능을 발견하고 활동함으로서 각 미션들을 해결할 수 있는 것. 따라서 이 책을 읽는 아이들에겐 무한한 재미를 제공하고 있고, 미션을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각 권에 부여된 미션을 제대로 이해하고 성공하기 위한 방법들을 저절로 익히게 된다.

 9권 꿈을 위한 노력, 석세스Q의 경우, 우주의 성공지수를 높이기 위한 미션으로 우주는 부회장 선거에 출마하게 되고 우주와 책을 읽는 아이들은 진정한 "성공"의 의미를 되새기고 명예와 이름이 주는 만족감 대신 자기 스스로를 채워갈 수 있는 만족감을 얻기 위한 성공이 무엇인지를 "안철수" 멘토를 통해 깨닫게 된다.

 "하지만 진정한 성공은 자기 자신이 만족하는 위치에서 자신이 만족하는 일을 하는 거랍니다."...122p

 각 권에 등장하는 멘토들을 통해 한단계 더 발전할 수 있다는 구성이 참으로 마음에 들었다. 성공하기 위한 바른 길이 무엇인지 다시 한 번 생각해보도록 하는 이 책을 통해 아이들은 자신의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꿈을 찾고, 그 꿈을 향해 한 걸음 다가갈 수 있는 받침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다.

   

   

책을 읽고난 후, 아이의 꿈에 대하여 대화를 해보고,

나의 꿈은 무엇이고 멘토는 누구이며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해야 하는 것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를 적어보도록 했습니다.






지그재그로 가위집을 내어 접으면 이렇게 조그마한 책이 되도록 했어요.

늘 지니고 다니며 들여다보면 힘들 때 도움이 될 것 같다고 하네요.^^














 

요즘 담임선생님께서 좋은 말씀을 많이 해주셔서 영향을 받았나봐요.ㅋㅋㅋ

바른 길에 대한 이야기가 많네요.

싸인은... 제가 알던 싸인이 아니네요.

"이지은사랑해주세요"를 흘려썼답니다.ㅋㅋㅋ

사실은 20년 후의 나의 모습을 그리면 어떻겠냐고 했더니,

"작가"가 되는 것은 기정사실이니 싸인을 만들겠답니다!!^^

20년 후의 작가가 꼭~ 되기를 바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