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이 가장 궁금해하는 최고의 경영지식 - 경영학을 처음 공부하는 사람을 위한 스토리 경영학 세계 대학생 지식 라이브 1
서진영 지음 / 명진출판사 / 2010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언젠가 아이가 아주 두꺼운 책 읽는 것을 힘들어할 때 그냥 관심 있는 것만 봐도 된다고 설명한 적이 있었다. 그때 우리 아이의 대답은, "아~ 엄마가 신문 볼 때처럼?" 이었다. 그렇다. 나는 신문을 참~ 띄엄~ 띄엄 읽는다. 워낙에 정치나 경제, 경영 쪽에는 관심이 없고 어쩌다가 자세히 관심을 기울여 읽는 것은 책이나 여행, 취미 등에 대한 기사가 나왔을 때 뿐이다. 내가 경제, 경영에 관심이 없었던 것이 먼저였을까, 그 분야에 대해 잘 모르는 것이 먼저였을까.^^

나와 같은 사람들이 좀 많은가보다. ㅋㅋㅋ <<최고의 경영지식>>은 "경영학을 처음 공부하는 사람을 위한 스토리 경영학"이란 부제를 달고 있다. 처음 경영을 바라보는 사람들을 위해 아주 쉽게, 이야기로 풀어 쓴 경영에 대한 책이란 뜻이다. 그래봤자 나에게 어려운 분야가 얼마나 쉬울까, 싶었다. 그런데 신기하게도 읽다보니 이해가 간다.

마케팅과 리더십, 전략, 조직과 지식에 이르기까지 경영학에 대한 일반적 이론을 설명하고 있다. 처음엔 이 일반적인 이론을 이해하지 못하더라도 역사나 문화 등의 재미있는 이야기를 통해 들으면 조금 이해가 가능하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지금 바로 이 사회에서 운영되고 있는 회사들의 이야기(실제 예를 통해)를 통해 완전히 이해가 가능하도록 되는 것이다. 

어쩌면 어렴풋이라도 알고 있었을지도 모르는 단편적인 것들이 이 한 권의 책을 통해 정리가 되는 느낌이다. 경영이라는 분야가 주부인 내게는 너무나 거리가 먼~ 것인지도 모르나 우리 사회를 이해하는 데에는 조금 도움이 된 것 같다. 경영학의 입문서로서 딱 알맞는 책이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