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y? 식물 [구판] 초등과학학습만화 Why? 5
이광웅 지음 / 예림당 / 2009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Why?>>는 이제 명실상부한 최고의 과학만화로 자리잡았다. 글씨를 읽을 줄 아는 초등학생 저학년에서 고학년까지는 물론이고 글씨를 못 읽는 유아 유치부 아이들들까지도 그림을 들춰보며 좋아라~ 한다. 사실 지금까지는 왜 이 책에 그렇게까지 아이들이 빠져들게 되는지... 이해할 수가 없었다. 그저 "만화"라는 장르가 아이들에게 즐거움을 주나보다, 혹은 그나마 과학이 들어간 책이어서 부모들이 용납하기 때문에 이 책을 읽을수밖에 없지 않을까... 하고 생각했던 것. 이제, 내 아이가 이 <<Why?>> 시리즈에 빠지고, 드디어 내가 읽어보니... 알겠다. 

내가 읽는 Why? 시리즈의 첫 책으로 <식물>을 고른 것은 우연히 집어든 것이 아니다. 그나마 내가 잘 알고 좋아하는 분야이기에 골랐고 지금까지 아이가 읽어 온 시리즈 중 최고의 책으로 뽑은 두 권 중 하나였기 때문. 그저 만화로 된 과학책이 얼마나 많은 지식을 담고 있을까..하는 생각은 정말 어처구니없는 나만의 편견이었다. 

엄지, 꼼지, 덩굴의 방학 숙제로 덩굴이네 외삼촌이 하시는 아주 작은 식물원에 방문하게 된 아이들은 그곳에서 직접 식물을 보고, 만져보고 다양한 설명을 들으며 "식물"에 대해 많은 것을 알아가게 된다. 다양한 종류의 꽃과 나무, 잡초들의 종류와 식물들이 어떻게 새로운 품종으로 개량되고 개발되는지... 식물 메카니즘에 대하여~, 그리고 우리 지구 곳곳 환경에 맞춰가며 살아가는 다양한 식물들까지... 그야말로 "식물"에 대한 온갖 지식들이 가득 담겨 있다.

    

    

Why?의 힘은 만화의 설명과 실사진으로 보여주는 각종 지식들이 아주 잘 어우러져 있다는 데 있다. 요정 등의 출현으로 환상적이고 모험이 함께 하는 이야기를 유지하면서 그 속에서 다양한 지식 정보를 알려주므로 아이들은 그야말로 읽는 중에 무의식적으로 지식들을 받아들이게 되는 것이 아닐까?

사실 지금까지 우리아이가 놀라운 사실을 이야기 할 때면... "우와~ 너 그거 어디서 알았어?"라고 물었다. 그럼 아이는... 무척이나 책을 좋아하고 많이 읽는 아이임에도 불구하고 대답은 항상 "TV"이다. 그러던 것이... Why?를 접하고 "Why?에서. 엄마도 읽어봐~ 얼마나 재미있는데..."로 바뀌었으니.. 내 어찌 이 시리즈를 안 좋아할 수 있으랴.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