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천자문 과학원정대 1 : 개미 - 손오공과 개미핥기의 한판승부! 마법천자문 과학원정대 시리즈 1
스튜디오 시리얼 원작. 디지털터치 만화. 손영운 기획 및 글. 김재근 감수 / 아울북 / 201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법천자문 시리즈는 이미 검증된 책이다. 이웃집 누구는 마법천자문을 끼고 살더니 한자 실력이 엄청나다더라~에서부터 다른 책은 안읽는데, 마법천자문은 매일 읽고 한자도 척척 읽어내니 얼마나 좋은지 모르겠다는 둥... 의 이야기를 정말 수도없이 들었다. 그래도 우리집에 마법천자문 시리즈가 단 한 권도 없었던 이유는... 그저 자신은 아름답고 예쁜 것만 사랑한다는 우리 따님께서 폭력적이고 남자애들틱한 것은 무조건 싫다고 주장했기 때문이다. 그냥 모른척하고 몰래 사다놓고 읽든말든 한 번 두고볼까..하는 생각도 없지는 않았으나 아이의 의견을 존중한다는 취지에서 그렇게까지는... 차마 할 수 없었다. 그.런.데!!! 한자에.... 과학까지!!!! 눈이 두리번두리번, 입이 근질근질~~~^^ 정보와 지식을 많이 알았으면... 하는 마음에 그만 이 엄마는 혹! 하고 넘어갈 수밖에...ㅋㅋ 그런데... 혹시나~ 하던 이 책, 역시나 우리집에서도 대박을 터트렸다. 유아기를 벗어난 후, 하루에 같은 책을 여러 번 읽은 적이 없던 아이가 이 책은 자그만치 세 번이나 연달아서 보더라~! 하는 것이다.^^ 너무너무 재미있다며! 

무엇이 아이들을 이토록 열광케하는가!

전체적인 내용은 보리선원에서 수련하고 있는 삼장이 개미산에 손이 쏘여 퉁퉁 붓게되고 개미도사의 요청에 의해 손오공과 삼장, 개미동자가 개미제국을 멸하려는 악당들(개미핥기 요괴와 군대개미, 화학장교 등)에 맞서기 위해 개미제국으로 떠난다는 이야기이다. 선과 악이 확실하고 곳곳에 극적인 요소가 많아서 영화를 보듯 이야기에 푹~ 빠질 수 있다. 즉, 드라마와 감동이 있다는 얘기다. 또한, 손오공과 삼장 등이 악당을 물리칠 때는 예의 마법천자문에서 쓰던 한자마법을 통해 싸운다. 이 때에는 사자성어 등의 설명도 놓치지 않는다.

    

개미의 생태를 그림 속에서 자연스럽게~!!!

<<마법천자문 과학원정대 1 >>은 <개미편>이다. 한 이야기가 끝날 때마다 좀 더 유익하고 자세한 정보를 다양한 구조와 형태로 재미있게 설명해주고 있는데, 개미의 종류, 개미산과 페로몬, 번식 등 개미의 생태를 아주 다양하게 접할 수가 있다. 이러한 내용들은 추가적인 설명 말고도 그림 속에서도 아주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는데, 의견을 교환할 때는 더듬이를 붙인다던가, 사회위와 자기위를 이용하는 방법 등은 그림을 통해 아주 잘 알 수 있는 정보들이다. 

    

    

처음엔 만화이기 때문에 얼마나 많은 내용이 들어가있을까... 싶었지만, 의외로 아주 섬세한 부분까지 잘 다루고 있어 오히려 감탄했다. 아이들이 평소 개미를 괴롭히면 어떻게 되는지와 우리에게 아무런 이익이 되지 않는다고 전혀 쓸모가 없어보이던 개미가 이 세상에서 사라진다면 어떻게 될까...와 같은 조금 더 심도있고 심층적인 호기심도 해결할 수가 있다. 

벌써부터 2탄 공룡편과 3탄 달편이 기다려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