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클릭 해법수학 기본 1-1 - 2012년용
최용준.천재교육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 / 2010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아이의 입학을 한달 여 앞두고 있습니다. 아직 1학년이라 학습에 그다지 신경 쓰지 않아도 될 것 같지만, 초등학교에 처음 보내는 엄마 입장에서는 불안하기 그지 없네요. 이웃집들로부터, "작년부터 교과서가 바뀌어 반학기씩 더 어려워 졌다"...거나 "여자 아이들은 수학을 어려워하여 미리 잡아놓지 않으면 학기 중에 힘들다"..라는 얘기들도 자주 듣게 됩니다. 그래서 지난 1년 동안 연산이라든가 아이가 듣기만 해도 싫어하는 공부를 조금씩 해 왔습니다. 즐겁게 시작해도 모자랄텐데, 벌써 아이가 질려하니 조금 걱정이에요~

그럴 때, <<개념클릭 해법 수학>>을 만났네요. 이 학습지는 학기가 시작되기 전 "선행학습"을 목적으로 합니다. 그렇기에 주 5일, 하루에 3장씩 꾸준히 학습하여 1개월에 완성할 수 있도록 하였어요. 우선 1학년 1학기 교과서를 기본으로 충실히 그 내용을 따랐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로 그 개념을 확실히 알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 응용되는 문제들을 반복해서 풀도록 유도하여 전혀 지루하지 않게 그 내용을 100% 자기 것으로 만들 수 있도록 합니다. 

1. 내용을 보아요~^^

1학년 1학기에는 50까지의 수 읽고 쓰기, 수의 크기 비교와 여러 가지 모양, 9까지의 수 가르기 모으기와 더하기 빼기, 길이, 높이, 키나 양, 무게, 넓이의 비교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집에서 엄마와 홈스쿨을 하며 너무 연산쪽에 치우쳐 있었다는 사실을 깨달았네요. 역시 공부는 골고루 균형잡힌 교과서를 따라가는 것이 가장 좋은 듯합니다. 

2. 구성을 보아요~^^

우선 "개념콕콕"을 통해 만화로 그 단원에서 배우고 익혀야 할 개념을 확실히 학습합니다. 즐겁게 읽는 사이 어느새 개념이 머리 속에 들어와 있는 것이죠.



그 후, 간단한 문제들로 개념을 이해했는지 확인합니다. 
"수학익힘책 쏙쏙"을 통해 다양한 응용 문제로 더욱 실력을 공고히 하고요~. 

     

그렇게 한 단원이 끝나면 복습 개념으로 "단원 마무리"를 통해 최종 복습을 하게 됩니다. 
각 페이지마다 교과서와 익힘책 몇 페이지와 연계되어 있는지가 표시되어 있어 정말 좋습니다. 다양한 문제들을 계속 반복하여 풀이하는 동안 자신감도 그만큼 쑥쑥 커갈 것 같습니다. 

뒷쪽에는 부록으로 "기초 실력 다지기"와 "단원평가"가 있습니다. 반복 학습으로 실력을 다지기 무척 좋아보여요. 또한 풀이집이 따로 떼어져서 학부모로서 참 좋은 점이기도 하네요.

    

어려운 문제들은 척척 풀어내면서 정작 쉬운 문제들을 어이없이 틀리는 아이들이 있습니다. 그만큼 기본이 중요하고 개념이 중요한 것이겠죠. 개념 자체를 확실히 이해하지 못한다면 틀렸던 문제에서 반복해서 틀릴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그런 면에서 이 <<개념클릭 해법 수학>>은 읽기조차 싫어하는 개념을 재미있게 만화로 읽고 이해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 될 것 같습니다. 

선행학습용인 이 학습지는 학기가 시작되기 한 달 전에 시작하여 끝내고 학기 중에는 이 다음 단계인 <<우등생 해법 수학>>을 이어서 학습하면 무척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직 1학년 1학기 수학이어서 그런지 생각했던 것보다 쉬워서 자신감이 팍팍 솟습니다. ^^ 아이와 함께 즐겁게 입학을 준비하게 될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