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금아 고마워! 풀과바람 지식나무 7
나탈리 토르지만 지음, 이브 칼라르누 그림, 조용희 옮김 / 풀과바람(영교출판) / 2003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소금과 같은 존재가 되어라~!"라는 말이 있습니다. 
흔한 것 같지만 살아가는 데 없어서는 안 되는 것이 소금이기에 세상에 꼭 필요한 존재가 되라는 말이지요.
그만큼 우리 몸에서 소금은 정말 중요한 존재입니다. 

<<소금아 고마워!>>는 소금에 대한 모든 것을 알려주는 책입니다.
우리가 평소 소금을 얼마나 섭취하고 있는지, 또 우리 몸에 얼마나 중요한지, 동물들은 어떤 식으로 소금을 섭취하는지, 너무 많이 섭취하면 어떤 일이 벌어지는지 등... 소금이 얼마나 중요한지서부터 소금이 무엇인지를 알아보고, 어디서 소금을 구할 수 있는지, 언제부터 사람들이 소금을 사용하기 시작했는지, 또 어떤 식으로 소금을 사용하고 있는지까지... 정말 아주 많은 정보를 다루고 있습니다.
자칫 지루해질 수 있는 내용이지만 만화같은 삽화가 주의를 끌고, 중간중간 또다른 흥미로운 정보(주로 실험에 관한 정보)들을 알려주고 있어 아주 유용한 책이 되었습니다. 

주로 바닷물에서 소금이 얻어진다고 알려져 있지만 땅 속 화석이나 소금 산 등에도 소금이 존재한다는 사실과 각 지역에서 염전 이외에 소금을 얻는 방법, 우리가 섭취하는 소금 이외에 눈이 올 때나 식기 세척기, 도자기를 만들 때 등에도 사용된다는 사실, 산업용으로는 섬유에, 치약에, 종이에, 비료나 플라스틱, 유리에도 사용된다는 놀라운 정보를 얻을 수 있지요. 

바다속 맷돌에서 계속해서 흘러나온 소금 때문에 바닷물이 짜다는 전래동화를 잠깐 생각나게 하는... 소금에 대한 모든 진실을 알려주는 아주 간결한!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