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크릿 도쿄 - ¥1000으로 즐기는 스타일 도쿄 시공사 시크릿 시리즈
정기범.김한나 지음 / 시공사 / 2009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어렸을 적엔 특별한 이유도 없이(아마도 한때 우리나라가 일본에게 점령당했었다는 사실에 무조건적으로 싫어하는 우리 딸과 같을 것이다.) 일본이라는 나라를 싫어했다. 그런데, 대학에 들어가 제 2외국어를 일본어로 정하고, 그 나라말을 공부하며 문화도 조금씩 접하고... 듣기 공부한다며 애니메이션과 일본 드라마를 보며 나는 점점 일본이라는 나라에 빠져들었다. 모든 것이 무척이나 신선했다. 우리와 지리적으로 무척이나 가깝지만 사실은 그만큼이나 다른 나라라는 그 오묘함이 무척 좋았나보다. 

주위에 보면 일본으로 여행을 가는 사람들이 정말 많다. 그래서인지 도쿄와 오사카 위주였던 일본에 관한 여행서가 이제는 점점 세분화되고, "세계 문화 유산"으로 등재되어 있다는 시코쿠 지방의 도보 여행길에 관한 책까지 나오고 있다. 그러한만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도쿄나 쿄토에 관한 책은 정말 수없이 많다는 생각이 든다. 

<<시크릿 도쿄>>는 보통 가이드북보다는 조금 작은 사이즈로, 앙증맞은 사진이 가득해서 무척이나 귀엽게 느껴지기까지 한다. "일본에 여행을 간다면 도쿄부터"라고 생각했지만 아직 한 번도 가보지 못한 나로서는 
아쉬운 마음을 책으로 달래볼까... 하고 책을 집어들었다. 그리고 곧 푹 빠져들어 버렸다. 도쿄에서 잘 알려진 신주쿠, 하라주쿠, 나카메구로, 롯폰기, 오다이바, 요코하마..... 한군데, 한군데 찬찬히 소개해 주는 곳을 보고 있으니 마치 그 곳에 있는 느낌도 든다.

우리나라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 위주로 구성되어 있어 처음 도쿄를 방문하는 사람에게도 좋고, 몇 번 도쿄를 방문해 본 사람일지라도 굉장히 다양하고 자세하게 소개되어 있는 여행 방법이나, 음식점, 볼거리 등으로 새로운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좋을 것이라 생각된다. 일본에 가는 법, 출입국 방법, 공항에서 시내로 들어가는 법 등과 같은 가이드북의 필수적인 정보는 기본적으로 수록되어 있고 그 외의 여행 정보도 많아 이 책 한 권만 있으면 여행 계획을 세우는데 전혀 어려움이 없어 보인다.

책 표지의 “ ¥ 1000으로 즐기는 스타일 도쿄 ” 라는 부제에 걸맞게 좀 더 저렴하게 도쿄를 여행할 수 있는 방법도 소개되어 있다. 도쿄의 특색있는 건축물, 산책하기 좋은 곳, 자전거 여행을 하기 좋은 곳, 미슐랭 가이드 도쿄편이 있을 정도이니 음식의 천국이라 할수 있는 도쿄에서, 방문해야할 음식점 등 목적에 맞게 여행 계획을 세워 볼 수도 있겠다.

나의 경우, 그 중에서 "콤비니" 라고 하는 편의점 음식을 소개한 부분을 읽으며 가장 좋았다. 일본은 정말 편의점 음식이 잘 발달해 있다고 생각하는데, 도시락이나 삼각 김밥, 일본에만 있는 특이한 음료를 보면 먹어 보고 싶다는 생각이 정말 간절하다.

도쿄에 가는 사람들에게 추천해 줄만한 책 <시크릿 도쿄>.
작지만 알찬 내용으로 분명 여행이 풍요로워지고 책처럼 알차게 다양한 추억으로 채워지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