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위권연산 960 P2 - 041~080, 더하기와 빼기(1) - 7세 상위권연산 960 시리즈
시매쓰 수학연구소 지음 / 시매쓰 / 2008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작년, 집으로 오던 학습지를 끊고 나서... 내 성질이 나빠져도, 아이가 매번 울음을 터트려도... 내 손으로 아이를 가르치리라...는 원대한 꿈을 안고 홈스쿨을 시작했다.
결국... 난 매번 소리 지르고, 아이는 매번 울고...^^;
게다가 아이에게 맞는 학습지를 고르는 것 조차 쉽지가 않았다. 
작년에 10까지의 수 가르기와 모으기를 너무 힘들어해서 확실히 잡고 넘어가겠다는 집념 하에 공부하다보니, 어느새 1년이란 시간이 흐르고 말았다. 
1주일에 한 번...하겠다는 약속이 잘 지켜지지 않은 탓도 있지만 할 때마다 힘들어하는 모습에 조금 더, 조금 더..를 외치다보니 이렇게 된 것이다.
아이는 가르기와 모으기만 보면 눈살을 찌푸리고, 난 확신이 서질 않고...
그러던 중 친구 엄마에게서 소개받은 책이 바로 <상위권 연산 960> 시리즈이다.
P단계는 프리스쿨 6~7세 단계로 가르기와 모으기부터 덧셈과 뺄셈의 본격적인 연산이 시작되는 단계가 바로 P2단계이다.
이 책을 접하고서... 난 진도에 대한 스트레스를 날려버렸고, 아이는 즐겁게 공부할 수 있게 되었다.

  
  

다양한 구성으로 천편일률적인 연산에 질리지 않도록 하여 아이들에게 재미를 준다.
그리고, 단순 연산이 아닌... 한 번 더 생각하여야 하는 계산이므로 아이들에게 호기심과 논리성을 키워줄 수 있다.
새로운 진도가 나갈 때 이론의 개념을 확실하게 설명해 주고, 문장제 문제를 곁들여 어느것 하나 소홀히 하지 않는 학습지이다. 
실제로 우리 아이는 이 학습지로 바꾼 후, 거의 매일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을 들여가고 있는 중이다.
하루에 3장씩이라는 장수가 전혀 부담이 되지 않기 때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