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일간의 세계 일주 미니 삼성 만화 명작 1
I.D 기획 글.그림, 쥘 베른 원작 / 삼성출판사 / 2008년 4월
평점 :
절판


아래는 7살 지은양이 쓴 <<80일간의 세계 일주>> 서평입니다....^^

----------------------------------------------------------------------------------------------
헤피 앤딩이어서 좋았고 코끼리를 타는 장면이 나왔을 떼 이런 생각이 들었다. 
"나도 코끼리 타 봤는데" 
그리고 내가 보기에도 80일간의 세계 일주에 나온 아가씨는 정말정말 예쁜 것 같았다.
나중에 아우다와 포크가 결혼을 하게 되는데 나는 그 장면이 좋았다.
파스파루투는 되게되게 웃기게 나온다.
파스파루투는 포크의 하인이다.
아우다는 포크의 아내이다.
아우다는 인도 출생이다. 
포크는 런던 출생이다.
파스파루투의 별명은 장 파스파루투이다.
포크는 하인이 시간을 지키지 안으면 화를 낸다. *
포크와 아우다와 파스파루투를 따라다니던 형사 픽스는 나쁜 사람인 것 같다. **
왜냐하면 포크를 잡아서 넣고 났을 떼 도둑이 잡혔다고 하는 걸 보면 안다.
피스는 못생긴 것 같다. **
초록 머리에다 삐쭉 튀어나온 코를 보면 안다.
반면 포크와 아우다는 왕자와 공주다. ***
파스파루투는 신하인 것처럼 나온다.
----------------------------------------------------------------------------------------------------

워낙 좋아하는 시리즈라 전권을 다 사주었다.
좋은 명작만 모여 있고 언제 읽어도 읽어두면 좋겠지...라는 생각에 아이만 읽히고 확인하지 않았더니, 이 서평을 통해 몇 가지 문제점 발견!^^

*  사실 <<80일간의 세계 일주>>를 읽으며 배워야 할 점이라면 세계 여러 나라 곳곳을 여행할 수 있다는 즐거움과 새로운 곳에 대한 호기심, 더불어 약속은 꼭 지켜져야 한다는 사실이 아닐까 싶다.
포크가 시간을 지키지 않으면 화를 내는 사실을 통해 약속을 지켜야 한다는 사실보다는 하인에게 화를 냈다는 사실이 더 안좋게 다가온 것 같다. 
이부분은 내가 다시 설명해주어야 할 부분...

** 픽스는 자신의 형사 본능과 추리에 의해 포크 일행을 미행한 것이지 나쁜 사람이어서 무작정 따라다닌 것이 아니다. 
아마도 만화였기 때문에 픽스가 못생기게 표현되었고 이러한 표현들이 아이에게 악당이란 이미지를 심어준 것이 아닌지...
만화책에서 가장 조심해야 할 부분이다.

*** 마찬가지로 주인공인 두 사람은 공주와 왕자처럼 표현되었다는 사실... 
만화책이 쉽게 읽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는 하지만, 등장인물들에 대한 선입견을 심어줄 수 있는 단점이 있다.
사람은 누구나 실수를 할 수 있고 완벽한 사람은 없으며, 생김새에 따라 그것이 달라지지는 않는다는 사실을 설명해 주어야겠다.

....그래도... 지은양의 첫 리뷰...로서는 아주 잘 쓴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