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자전거 - 유쾌하고 즐거운 우리들의 일상 이야기
장서가 엮음 / 청어람장서가(장서가) / 200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가족에게 내 별명은... "직진 마더"이다. 자전거를 타면... 커브를 돌 수도, 세울 수도 없어서 붙여진 별명. ^^ 어렸을 적에 내 동생이 자전거를 타고 동에 번쩍, 서에 번쩍 날아다닐 때도 난 자전거에 전혀 관심이 없었다. 내가 무언가를 직접 운전해서 기구를 타고 움직인다는 것 자체가 끔찍하게 싫었다.(이건... 자동차에도 해당된다. 하..하...) 가능하면 평생동안 자전거를 타고 싶지 않았던 내게, 그래서 대학교 체육 시험은 정말 지옥같았다. 왜~ 다른 학교들은 골프도 하고, 볼링도 한다는데... 우리는 자전거냐면서...ㅋ 그렇게 억지로 배웠던 자전거를... 시간이 흘러 탔더니... 직진 밖에 안 되더라는... 슬픈 이야기!

"자전거"에 대한 이런 저런 이야기를 담은 책이 있을 거라고는 생각도 못해봤다. 그래서 작고 귀여운 이 책이 무척이나 신기했다. 정말 세상엔 참으로 다양한 책이 존재하는구나~! 하는 느낌? 사람마다 그리는 자전거 그림 모양이 다르듯, 찍은 사진도, 그 사진 속의 자전거 모습들도 정말 각양각색이다. 또한 내용도... 

이 책에는 각 나라의 자전거 정책과 자전거의 구성, 역사, 자전거 탈 때 입는 옷, 브랜드 자전거를 소개하기도 하고, 동그라미 사물 두 개로 그린 재미난 자전거 그림, 자전거의 종류, 기계 원리, 자전거 관리법과 이 책에서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자전거 타고 한 여행 이야기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참으로 담을 거 다 담고도 아기자기 예쁘게 만든 책이다.

"자전거"라는 것에 푹~ 빠져서 그것을 타고 여행한다는... 그것도 해외를 여행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읽으니 정말 대단한 사람들 같다. 나같은 저질체력은 엄두도 못 내는, 정말 열정적이고 도전적인 분들이다. 그리고 조금은... 나도 자전거를 타고 동네 마실이라도 다녀보고 싶다는 생각이 슬며시 고개를 든다. 특히! PUMA에서 만들었다는 그 자전거! 오오~ 이런 자전거라면 폼 좀 내며 우아하게 타고 다녀도 좋을 듯 싶은데...ㅋㅋ 

내가 자전거 못 타는 한을... 우리 딸이 풀어주면 좋으련만.... 모전녀전이라고 딸 또한 자전거를 그리 좋아하지 않는다. 뭐, 하긴 이 좁고 좁은 땅에 애들 내놓고 자전거 편히 태울만한 곳도 없으니 애 탓도 못하겠다. 어쨌든 예쁜 자전거 사진들과 여행 이야기를 읽으니 자전거 타고 살랑살랑 부는 가을 바람 따라 여행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