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한 것들의 진짜 다이어트
셀러오 지음, 김병완 외 감수 / 한국경제신문 / 2009년 7월
평점 :
절판


책 제목이 "독한 것들의~"라는 문구가 들어가는 이유가 있다. 이들은 세상에 많고 많은 다이어트들 중 가장 효과가 좋고, 요요가 없지만... 성공하기 가장~ 힘들다는... 바로 그 "정석 다이어트"를 통해 살을 빼고 각자의 삶에 희망을 준 사람들이기 때문이다. "정석 다이어트"란 '내게 알맞은 양'을 먹고, '내게 알맞은 운동'을 하는 것이다. 

<<독한 것들의 진짜 다이어트>>는 정석, 그대로의 다이어트 비법을 모두 담아놓고 있다. 비법이라고 해 봐야 정말 정석 그대로이다. 우선, 정석대로 다이어트에 성공한 사람들의 성공담을 통해 다이어트 동기를 유발시키고, 자신이 왜 비만이 되었는지를 되돌아볼 수 있게 해 준다. 정확한 원인을 알았다면 체형별, 목적별로 다이어트 방법을 자세히 알려주고 있다. 이어 시간이 생길 때마다 하는 틈새 운동과 시간이 없는 사람들을 위한 순환운동 프로그램, 매일 하는 데일리 운동 프로그램도 소개하고 있다.

"다이어트에 성공하는 것은 그저 건강이 좋아지고, 외모가 아름다워지는 것 이상으로 많은 변화를 가져다줍니다. 그중 하나가 바로 '긍정적인 마음가짐'으로 바뀐다는 것입니다. 자신감이 생기는 것이죠. 또한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철저한 가지분석과 성찰, 그리고 계획과 실행으로 이어져야 합니다. "...23p

예쁜 몸매를 만들기 위해, 건강을 위해... 등등 다이어트를 하는 목적은 사람마다 모두 다를 것이다. 하지만 결과를 빠르게 얻기 위해 택한 편법은 결국 몸을 더욱 상하게 만들고 다시 찾아오는 요요로 정신까지 피폐해질 것이다. 조금 덜 먹고, 조금 더 많이 움직이는 것. 이 정석대로의 방법만이 건강하고 예쁘게 다이어트 하는 것이라는 걸 잘 알고 있으면서도 막상 눈 앞의 먹을 것에, 귀찮음에 지금까지 미뤄오진 않았는지... 

난 재작년부터 매우 소식을 해 오고 있고(물론 외식하면... 끝간 줄 모르고 폭식이 이어졌다.) 헬스장에 등록하여 1년이 넘도록 운동을 하고 있는데도 더이상의 체중 감량이 없어 내 몸만 탓하고 있었다. 남들은 아무리 먹어도 살이 안찐다는데 나는 왜 노력해도 안빠지나~ 하면서... 이 책에 소개한 자가진단 테스트를 해보니... 내가 그동안 소식을 했어도 나의 운동량이 너무나 적어서(1시간 반이나 운동한느데도 이런 걸 보면... 집에서 정말 안움직이나보다.ㅋ) 이런 결과가 나올 수밖에 없었다는 것을... 참으로 극명하게 깨달았다. 역시... 내가 더 움직여야 하는구나. 

"식이요법만으로 살을 빼면 몸에 탄력이 없어 '시들해 보이는 몸', 걷기운동을 함께 하면 '생기 있어 보이는 몸', 근력운동을 함께 하면 '탄력 있어 보이는 몸'이 됩니다. "....43p

나름 이런저런 다이어트를 해 온 나로서도 결론은... "왕도가 없다"이다. 그저 조금 덜 먹고 더 움직이는 것 뿐! 그리고 즐겁고 긍정적인 마음으로 다이어트를 해야 한다는 것! 알고 있어도 잘 되지 않는 것들이다. 내 몸으로는 평생을 다이어트하면 살아야 한다는 사실이 가끔 나를 죄어오기도 하지만... 무엇보다 나의 건강을 위해, 그리고 우리 가족을 위해 정석, 그대로의 다이어트에 다시 한 번 도전해 보고자 한다. 우선은... 나의 '귀차니즘'부터 없애야겠다.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