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왜 하는 일마다 잘 되지? - 확언과 EFT로 성공을 여는 내 마음 사용설명서
최인원 지음, EFT Korea 감수 / 정신세계사 / 2009년 3월
평점 :
절판


<<시크릿>> 이후로 나를 지금과 다른 세계로 인도하는 책들을 읽게 되면... 아주 푹~ 빠져버리는 것 같다. 
하지만... 언제나 작심삼일이다. 
아니, 사실 그보다는 오래 가기는 하지만... 그래봐야 한 달이다.
누군가 그랬다. 
작심삼일만에 그 목표가 흐트려진다면... 삼일마다 새로운 계획을 세우면 되지 않느냐고...
아주~ 좋은 생각같다.^^

바라기만 하면 무엇이든 이루어진다는 그것들은... 쉽게 지칠수 밖에 없다고 <<나는 왜 하는 일마다 잘되지?>> 저자 최인원님이 말한다. 
"긍정"에 따르는 꼬리말들을 그저 누르고, 누르기에는 한계가 있고 저~ 마음 깊은 곳에서는 "부정"을 하고 있으니 오래가지 않는다는 것!

책은 총 6부로 되어 있고, 3부까지는 우리의 마음에 확신을 심어주는 "확언"에 대한 설명과 4부부터 6부까지는 확언을 지속하기 위한 방법 EFT에 대한 해설과 실천 강령들이 실려 있다.

우리는 자신도 모르게 할 수 없다는 "벽글씨"를 만들어놓고 스스로를 제약한다.
"난 이러니까 못해."  "난 원래 이런 사람이야.".... 등등.
그런 벽글씨만 지울 수 있다면 우리의 삶을 우리가 원하는대로 이끌어갈 수가 있다.
그 벽글씨는 우리 스스로가 만든 것이므로 언제나 다른 긍정의 글씨로 바꿀 수 있는 것들이다.

"된다고 생각하면 방법이 보이고, 안 된다고 생각하면 장애물만 보인다. "...75p

긍정의 신념을 담은 확언을 함으로서 우리가 우리 몸과 뇌의 주체가 되고 우리 삶의 주인이 될 수  있다.

"EFT(Emotional Freedom Technique)는 마음과 몸의 문제를 해결하는 새로운 방법으로 '침을 사용하지 않는 침술'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간단히 설명하면, 해결하고 싶은 심신의 문제를 입으로 되뇌면서 손가락으로 온몸의 주요 경혈을 두드리는 아주 간단한 심신조절법이다."...171p

우리가 확언을 함으로서 우리 뇌와 마음에 심는 긍정에 대한 부정적인 꼬리말들을 이 EFT를 실행함으로서 없앨 수 있다고 한다.
하지만... 불행이도 내가 이 책을 읽으면서 유일하게 이해 불가능했던 곳이 이 EFT에 대한 설명이기도 했다.
조금 더 자세하게 정확히, 어느곳을 어떻게 두드리면 되는지... 몇 번을 읽어도 이해할 수 없었기 때문.
하지만 분명 그 두드리는 방법을 제외하고는 아주 구체적으로 내 내면의 부정적인 것들을 지울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나 자신뿐만 아니라 아이들을 위한 방법까지 제시하고 있어 좋았다. 
언제나 아이들은 부모를 그대로 따라하므로, 단순히 좋은 말을 하는 데 그치지 않고 좋은 행동과 감정을 직접 보여주어야 한다는 사실을 배울 수 있다. 

"언제 어디서든
어떤 조건이든
어떤 상황이든 행복을 선택하라.
그러면 당신의 미래가 두렵지 않을 것이다.
행복한 현재가 행복한 미래를 낳을 것이다."....231p

행복은... 삶의 목표가 아니다.
우리의 꿈과 목적을 실천해 나아가는 그 과정이 곧 행복이다.
그러므로 나는... 행복을 꿈꾼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