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림 아이디어 따라잡기 - 솜씨 좋은 여자의
오렌지 페이지 지음 / 동아일보사 / 2008년 10월
평점 :
품절


책의 제목과 내용이 불일치하다. 책의 제목만 보고 구입하신 분들이라면 무척 실망하거나 화를 낼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Part 1. 흔한 재료로 만드는 아이디어 부엌 소품>은 어느 것 하나 흔하지 않은 재료들로 만들어진 것들 뿐이고, <Part 2. 생활이 즐거워지는 센스 업 가사 소품>도 재봉틀을 사용해야 하는 부분은 일반인들이(요즘엔 많은 주부들이 재봉틀을 갖고 있지만..) 따라하기엔 조금 부족해 보이며, 실제로 살림에 도움이 될 것 같은 부분은 책속부록 <주부 9단만 아는 여우 같은 살림술>에 있으니 말이다. 

그래서 이 책은 손으로 무언가를 끊임없이 만드는 것을 좋아하고, 새로운 취미를 갖고 싶어하는 주부들에게 유용하다. 나 같은 경우도 가끔 TV에 소개되는 양모 펠트나 유연 와이어 등을 배워보고 싶었으나 집 근처에서는 가르쳐주는 곳을 찾기가 힘들고, 재료도 어디서 구해야하는지 몰라 오랫동안 꿈처럼 간직하고만 있었다. 그런데, 바로 이 책에서 재료를 구할 수 있는 곳도 소개해주고 간단히 만드는 법도 소개되고 있으니 “시작”은 내가 원할 때 아무 때나 될 수도 있을 것이다.

    

 요즈음은 많은 주부들이 직접 손으로 아기자기한 소품을 만들어보는 것을 좋아하고 취미로 확대시켜 나가는 모습을 자주 목격하게 된다. 하지만 무엇이든 처음 시작할 때는 어렵고 힘들다. <<솜씨 좋은 여자의 살림 아이디어 따라잡기>>는 그렇게 첫 시작을 쉽게 해주는 책이 될 것이다.

책속부록 <주부 9단만 아는 여우 같은 살림술>에서는 정말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반짝반짝 말끔한 세탁&얼룩 제거법”과 “보송보송 집 안 청소&튼튼 보수법”, 깔끔하고 위생적인 부엌 살림법“, ”에너지•물 절약하는 친환경 살림법“을 통해 여러 가지 tip을 배울 수 있어 좋다. 식초 하나로 얼마나 많은 일을 해낼 수 있는지 새로 알게 되는 것처럼 말이다.




--------------------------------------------------------------------




일단, 내가 가장 잘 할 수 있는 것을 따라해보기로 했다.

몇 해 전에 IKEA에서 예쁜 빨강에 반해 구입한 커~다란 앞치마.

이 앞치마를 두른 나를 보고 우리 남편은...정육점집 아줌마 같다고 했었다.

그런 말을 들었기도 했고, 좀 너무 커서 불편해져서 구석에 처박히게 된 사연을 가진 앞치마다.

이 앞치마로 80p의 우리 딸 "심플 에이프런”을 만들기로 결정!

  




책에서는 두 장의 테이블 클로스를 사용하는 것으로 나와있지만 우리 집에는 테이블 클로스가 없기도 해서 내 앞치마로 재활용하기로 하였다.




1. 커다란 사이즈의 내 앞치마                                                       2. 아이의 몸에 맞게 만들고, 
                                                                                                               책의 주머니처럼 덧대기 위해 해체 작업.

                                          

 3. 작은 사이즈의 앞치마.                                              4. 앞판 상체 부분이었던 부분을 캥거루 주머니로 붙여주었다.

 

    

 

5. 82p에서처럼 나머지 원단을 덧대주고 3부분으로 나누어 주머니를 만들어준다. 






6. 매우 실용적인 아이용 놀이 앞치마 완성!!!^^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