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빨간 사랑 - 다섯 영혼의 몽환적 사랑 이야기
슈카와 미나토 지음, 이규원 옮김 / 노블마인 / 2007년 4월
평점 :
품절


세상엔 참으로 다양한 종류의 책들이 있구나..라는 생각이 든다. 내가 기분이 조금 좋은 상태에서 읽었다면 저 별점이 네 개나 다섯 개로 늘어났을까? 와~아..새로운 영역의 소설이다! 이런 책은 정말 처음이야..!라고 감탄하면서 말이다.

<<새빨간 사랑>>은 아주 괴기스럽고 조금은 혐오스러운 만화책을 읽는 기분이었다. 공포소설이라고 하기에는 스릴이나 공포가 많이 부족한 듯 보이고, 미스테리 소설도 아니다. 그냥 가볍게 머리라도 식힐 요량으로 읽기 시작했는데, 호되게 뒤통수를 맞은 기분이다. 중간에 책을 덮지 않은 이유는 순전히 끝까지 읽고 말겠다는 나의 오기였다.

"다섯 영혼의 몽환적 사랑 이야기"라는 카피가 겉표지에 씌여 있다. 나에게는 전혀 몽환적이지도 않고 이런 괴기스러운 주인공들의 행동이 사랑이라는 느낌도 들지 않는다. 이 소설을 쓴 사람은 도대체 어떤 생각하고 사는지 궁금하다. 혹 이 5편의 단편소설 속 주인공같은 삶을 살고 있지는 않은지.. 그렇지 않다면 어떻게 이런 이야기들을 만들어낼 수 있을지 놀라울 뿐이다.

그 점에서는 작가를 칭찬해주고 싶다. 작가도 이런 사람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들만큼 이야기는 쉽게 읽히고 사실적이다. 이런 말도 안되는 이야기가 사실적으로 느껴지기 때문에 더 혐오스러웠을 것도 같다. 중간중간 우리네 삶의 무게 혹은 인간이 그 누구보다 무섭다는 그런 진지함을 엿볼수도 있었으나, 그런 주제를 가지고 꼭 이런 식으로 써야만 했을까..하는 생각도 해본다. 나름 새로운 시도였으나 다음부터는 내 정신건강을 생각해서 피하고 싶다.

나의 현재 상태처럼 기분이 축축 쳐지고 머리가 아픈 날에는 읽을 것을 권하지 않겠다. 괴기스럽고 공포스러운 이야기를 읽고 싶다면...차라리 이토준지의 만화책이 더 낫지 않을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