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와 고양이 - 사람과 가장 친한 친구 웅진 지식그림책 17
스티브 젠킨스 지음, 이한음 옮김, 신남식 감수 / 웅진주니어 / 200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렸을 적(사실 대학생 시절까지) 내 최대의 소원은 빨리 독립해서 멋진 오피스텔을 하나 마련한 뒤, 그 집에 강아지를 80마리 정도 키우는 것이었다. 우리집에선 꾸준히 개를 키웠는데, 조금 넓은 집으로만 이사를 가면 부모님이 키우던 개를 다른 집에 보내버리셨기 때문이다. 내겐 강아지를 못키우게 하셨던 부모님이 너무나 원망스러웠다. 그래서 꼭 내가 독릭하면...강아지를 원없이 키우리라. 그리고 절대 버리지 않으리라... 다짐했다.

세월이 흘러...이제 아이가 강아지를 키우고 싶다고 한다. 그리고...난... 안된다고 한다. 이런...몹쓸 엄마 같으니라구... ^^; 그래도 어쩌랴...이 좁은 아파트에 언제 대소변 가르쳐가며 매일 어디로 산책을 시키고, 또 그 냄새는 어떡하라구...게다가 우리 세 가족 모두 알레르기 체질이므로 아이에게 집에서 키우는 것은 안된다고 납득시키려 노력하고 있다. 아이는 전혀 납득 못하겠지만서도.. 어쨌든 조금이라도 마음을 누그러뜨리라고~ 바로 이 책 <<사람과 가장 친한 친구 개와 고양이>>를 선택했다.



<<개와 고양이>>는 앞뒤로 읽을 수 있는 책이다. 앞쪽에서부터는 개가, 반대편 뒤족에서부터는 고양이가 차지하고 있다.

한 권의 책으로 "개와 고양이"에 대해 거의 모든 것을 알 수 있게 된다는 사실이 신기하다. 책을 펼치면 약간은 백과사전 같은 분위기가 풍기지만, 독특하고도 매우 사실적인 그림이 눈에 확 띄고(그림이 큼지막해서 너무 좋다.) 그 그림으로 인해 개와 고양이가 더욱 친숙하게 느껴지기도 한다.

그림은 콜라쥬 기법을 사용해서 그렸는데, 마치 진짜 개와 고양이가 책 속에 들어가 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다양한 질감을 주는 종이들을 이용해서 어떻게 이런 진짜같은 "개와 고양이"를 표현했는지 신기할 따름이다.

 

구성도 좋다. 개와 고양이들이 어떤 종류가 있는지로 시작하여, 어떻게 품종이 나뉘게 되고 지금은 어떤 품종들이 있는지, 개와 고양이는 어떤 동물에서 유래되었는지, 어떤 식으로 사람과 함께 어울리게 되었는지가 마치 전래동화처럼 펼쳐진다.

그리고, 개와 고양이들의 습성, 능력을 통해 더 잘 이해할 수 있고, 그들이 하는 행동들엔 어떤 의미가 숨어있는지도 일일이 소개하고 있어서 더욱 재미있게 읽을 수 있다. 마지막 페이지에는 "개와 고양이에 대한 놀라운 사실들"이 있는데, 이 페이지를 읽는 재미도 쏠쏠하다. 새롭게 알게 된 사실 하나! ’뉴펀들랜드’라는 품종의 개는 발에 물갈퀴가 있단다. 우와~~~ 한번 꼭 보고싶다.

이 책은 "개와 고양이"를 사랑하는 아이들과 어른들, 그리고 직접 키우고 계신 분들에게 기쁨을 주는 책이 될 것 같다. 소장하고 있는 것만으로도 그저 웃음이 배시시 나오는 바로 그런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