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피셔 과학 백과사전 - 전10권 - The Kingfisher Science Encyclopedia
킹피셔 과학 백과사전 편찬위원회 엮음 / 물구나무(파랑새어린이) / 2003년 12월
평점 :
절판


과학에 관한 모든 내용을 단 10권에 담고 있는 <킹피셔 과학 백과사전>.

제 1권 지구에서부터 제 2권 생물, 제 3권 인체, 제 4권 화학, 제 5권 재료와 과학 기술, 제 6권 빛과 에너지, 제 7권 힘과 운동, 제 8권 전기와 전자 공학, 제 9권 우주와 시간, 제 10권 자연 보존과 환경까지 과학에 대한 모든 내용을 총망라하고 있습니다.

너무 많은 내용을 좁은 페이지 수과 권수에 한정하다 보면 수박 겉핥기 식으로 되어있지 않을까 하는 우려가 되지만, <킹피셔 과학 백과사전>은 그렇지가 않습니다.

<제 3권 인체>를 보면 잘 알 수가 있습니다.

 

우리 인체를 이해하는 데는 우선 우리 몸의 구조를 알아야 하고, 각 몸에 대한 명칭과 그 부분이 하는 일들도 알아야 합니다.

잠과 꿈이나 의사소통에 대한 부분까지 세세하게 다루고 있으며, 생식과 유전자, 염색체, 세균과 바이러스, 질병, 운동과 건강, 그리고 의학과 의로 기술까지... 정말 우리 인체에 대한 모든 것들을 다루고 있지요.

 정보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그림과 사진이 풍부하여 우리가 눈으로 볼 수 없는 구조와 명칭들까지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그야말로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두루 찾아보고 들춰보며 이용할 수 있는 책입니다.

아이들도 스스로 찾아보며 자신의 호기심을 만족시킬 수 있을 것이고, 어른들도 아이들의 물음에 기꺼이 잘 대답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책입니다.

마지막 페이지의 "자료 모음"에는 못다한 어휘 설명이 되어 있고 의학 연대기도 덧붙여져 있어 그야말로 완벽한 백과사전입니다.

뒷 겉표지 안쪽에는 관련 교과 대조표가 있어 언제 이 책을 이용하면 좋을지도 친절히 나와 있습니다.

두고두고 아이와 함께 오랫동안 볼 수 있는 책을 만나게 되어 정말 기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