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하는 인형 미라벨 그림책 보물창고 32
아스트리드 린드그렌 지음, 이유진 옮김, 피자 린덴바움 그림 / 보물창고 / 2007년 5월
평점 :
절판


여자아이들이 홀딱 반할만한 이야기를 가진 그림책입니다.

표지를 보니 <삐삐 롱스타킹>의 작가 아스트리드 린드그렌의 그림책이라고 되어 있네요.

'말괄량이 삐삐' 만큼이나 신기하고 유쾌한 이야기가 펼쳐질 거라고 상상이 되지요?

8살인 '나'는 2년 전 6살에 일어났던 일을 회상하죠.

인형이 너무나도 갖고 싶었지만, 인형을 사 줄 형편이 되지 않았던 가정형편 때문에 말도 못꺼내고 갖고 싶다는 소망만 간직하고 있던 '나'는 어느날 낯선 할아버지를 도와드리고 황금 씨앗 하나를 받게 되지요.

할아버지는 텃밭에 씨앗을 심고 물을 흠뻑 주라고 해요. 신기한 일이 생길거라면서요...

'나'는 매일 무엇이 자랄까~ 궁금하여 아침 점심 저녁 정성들여 물을 주고 돌보게 되죠.

무엇이 자랄까요?^^

어른이 되어버린.... 제가 봤을 땐... ' 엑... 뭐야...어떻게 보면 징그럽다....ㅋ'라고 생각했지만,

열광적인 딸아이의 반응 때문에 입밖으로 낼 수는 없었습니다.

밭에서 인형이 자라다니요~^^

게다가 다 자란 그 인형은 둘만 있을 때, 말까지 합니다.

말괄량이 삐삐처럼 무척 말괄량이이지만 외롭고 쓸쓸했던 '나'는 인형 미라벨을 돌보면 더없이 행복한 나날을 보냈겠지요~.

너무나 귀여운 그림과 설정에 우리 딸 푹~ 빠져버렸습니다.

엄마 목 아픈건 생각하지도 않고  몇번이고 몇번이고 계속해서 읽어달랍니다.

자기도 황금씨앗 받아서 말하는 인형 받고 싶다나요?^^

<말하는 인형 미라벨>이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씨았이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